
데브시스터즈는 크래프톤과 함께 오는 11일 '쿠키런 인도'를 정식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달 12일, '쿠키런 인도'의 공식 웹사이트 및 SNS를 오픈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하는 등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 바 있으며, 인도가 모바일 게임에 대한 초기 경험이 이제 막 형성되고 있는 시장인 만큼, 쉽고 부담없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쿠키런'의 직관적인 게임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현지 이용자층 확보를 목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인도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기존 캐주얼 게임 이상의 캐릭터성, 수집 및 성장, 소셜 경쟁 등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하며 차세대 러닝 게임으로서의 입지를 확보한다는 방침 아래 인도 디저트 콘셉트의 오리지널 쿠키와 맵, 로비, BGM 등 현지 문화를 반영한 인도풍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또한 경쟁 플레이를 선호하는 인도 이용자 특성을 고려해 신규 모드 및 랭킹 시스템을 도입하고 소셜성을 강화하며, 현지 구매 성향에 맞게 부담없는 상품 및 패키지를 제공해 긍정적인 구매 경험을 쌓아 나갈 계획이다.
데브시스터즈 조길현 대표는 "성장 초입 단계인 인도 게임 시장에서 캐주얼 장르 중심으로 이용자층 확대 및 플레이 경험 확산이 본격화 될 것이라 예측된다"며 "'쿠키런'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초기부터 지금까지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몰입도 높은 재미를 꾸준히 선사해 온 만큼, 인도에서도 유의미한 이용자 기반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 법인장도 "인도 이용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인도 테마의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재미를 느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