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센서타워가 최근 발표한 '2024년 12월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 및 다운로드 순위 TOP 10' 리포트에 따르면 '던파 모바일'은 매출 성장 순위에서 '로블록스'에 이어 2위에 올랐다. 또한 매출 순위에서는 10위에 이름을 올리며 겨울방학 시즌에 중심 게임 중 하나였음을 증명했다.
실제로 '던파 모바일'은 지난 12월 새로운 보스 챌린지 '강림: 로터스'를 선보였는데, 보스 챌린지는 ‘던파모바일’의 주요 몬스터가 등장하는 챌린지 던전으로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강화해 전반적인 난도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긴발의 로터스'가 등장하는 이번 시즌에는 최단 시간 내 던전을 마무리한 기준으로 점수가 산정되는 가운데 순위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며, 상위 10명에게는 ‘마이홈’에서 전시할 수 있는 ‘로터스 조각상 – 플래티넘 트로피’가 포함된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정예 던전 ‘대갚음의 초원’에 하드 난이도를 새롭게 추가했으며, 임무 완료 시 ‘65레벨 6티어 헬바스티온 에픽 장비’, ‘65레벨 5티어 엘리트 에픽 팔찌’ 등 고가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즉 이러한 던파 모바일의 중국에서의 활약과 새로운 콘텐츠 및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이 12월 매출 성장에 크게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