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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F 온라인 넥스트' 흥행 효과"…넷마블, 1분기 흑자전환

넷마블 사옥 지타워(제공=넷마블).
넷마블 사옥 지타워(제공=넷마블).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2025년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239억 원, 삼각전 영업이익(EBITDA) 816억원, 영업이익 497억 원, 당기순이익 802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6%와 1243.2%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넷마블은 "1분기는 해외 자회사의 계절 요인 등으로 인한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지급수수료 등 비용 감소에 따라 삼각전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당기순이익은 전분기에 반영된 무형자산 손상 관련 비용의 미발생 등으로 인해 전분기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RF 온라인 넥스트' 흥행 효과"…넷마블, 1분기 흑자전환
넷마블 2025년 1분기 실적 요약(출처=넷마블 2025년 1분기 실적발표 자료).
넷마블 2025년 1분기 실적 요약(출처=넷마블 2025년 1분기 실적발표 자료).
넷마블 1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6%, 한국 18%, 유럽 14%, 동남아 10%, 일본 6%, 기타 6% 순으로 집계됐다. 이에 1분기 전체 매출 중 해외 매출이 5098억 원으로 82%를 차지하면서 전년동기대비 5.1% 증가했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2%, RPG 36%, MMORPG 14%, 기타 8%로 나타났다. 특히 'RF 온라인 넥스트’의 출시 효과가 소폭 반영되면서 국가별로는 한국이, 장르에서는 MMORPG가 각각 1%P 전분기대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넷마블은 "1분기 흥행에 성공한 'RF 온라인 넥스트'와 함께 작년 말 진행한 업데이트에 힘입어 일일 이용자 수(DAU)가 증가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매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라고 밝혔다.

넷마블은 2분기에 오는 15일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 출시를 시작으로, 21일 글로벌 시장에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킹 오브 파이터 AFK'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하반기에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과 '몬길: 스타 다이브', '프로젝트 SOL' 등 5개의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넷마블 김병규 대표는 "지난 3월20일 출시해 양대 마켓 1위를 달성한 'RF 온라인 넥스트'를 필두로, 향후 준비 중인 신작들도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매 분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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