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넥슨(대표 이정헌)은 2025년 1분기 연결실적을 발표했다. 올해 1분기 넥슨은 매출 1139억 엔(한화 약 1조820억 원, 1분기 환율 기준), 영업이익 416억 엔(한화 약 3952억 원), 당기순이익 263억 엔(한화 약 2495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와 43% 증가했으나, 당기순이익은 27% 감소했다.
넥슨의 실적 상승에는 '던전앤파이터'와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의 매출이 회복세를 보인 점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넥슨은 "중국 PC '던전앤파이터'는 신년 업데이트의 호조와 게임 내 경제 밸런스 개선이 확인됐다"며, "국내에서도 중천 업데이트로 반등 모멘텀을 확보했다"라고 설명했다.
3월 말 출시된 '퍼스트 버서커: 카잔'과 '마비노기 모바일'도 넥슨의 1분기 실적에 일조했다.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의 다중 우주를 기반으로 PC와 콘솔 싱글 패키지로 발매된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스팀 플랫폼 이용자 리뷰와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 오픈크리틱 등에서 호평을 받았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국내 모바일 양대 마켓에서 상위권 순위를 유지하는 등 흥행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이밖에도 오는 6월 신작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Vindictus: Defying Fate)'의 글로벌 알파 테스트를 앞두고 있으며,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생존 탈출 게임 '낙원: 라스트 파라다이스(LAST PARADISE)', 오픈월드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 아라드' 등 다채로운 신작들로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넥슨 일본법인 이정헌 대표는 "올 1분기 핵심 프랜차이즈들이 주요 서비스 지역에서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 출시한 신작들이 호평을 받으며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다"며, "최근 대규모 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치고 막바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아크 레이더스'를 비롯해 넥슨이 보유한 강력한 IP 프랜차이즈와 라이브 역량,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보다 새로운 게임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지난 2월 향후 1년 간 1000억 엔 규모의 자사주 매입 계획을 밝히고 500억 엔(한화 약 45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계획을 실행에 옮겼다. 4월 말까지 약 303억 엔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완료했으며, 오는 6월 말까지 나머지 197억 엔의 자사주를 매입할 예정이다. 이후 2026년 2월까지 투자 기회, 재무 상황, 시장 환경 등의 요소를 고려하여 나머지 500억 엔을 매입할 계획이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