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극한의 도전'은 높은 퀄리티로 호평을 받은 '카잔'만의 하드코어한 보스전을 집중적으로 플레이 가능한 콘텐츠다. '대장군의 격전'과 '광전사의 혈투' 2종으로 구성되며, '카잔'의 엔딩을 완료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다. 팬텀 능력, 브루탈 어택 등 전투를 돕는 일부 요소의 사용이 불가능해 한층 고난도의 전투가 제공된다.
'대장군의 격전'에서는 인간형, 야수형 등 특정 테마로 묶인 보스들과의 전투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총 5개의 테마로 구성되며 한 테마의 모든 보스를 처치하면 다음 테마가 해금된다. '광전사의 혈투'에서는 '예투가', '블레이드 팬텀' 등 '카잔'에 등장하는 16종의 보스전이 제공된다. 이용자들은 각 보스를 쓰러트리고 '라크리마'와 스킬 포인트를 획득해 '카잔'을 성장시키며 최종 보스까지 도전하게 된다.
한편 '카잔'은 출시 후 완성도 높은 액션성에 대해 글로벌 이용자에게 호평받으며, 스팀 이용자 평가 90% 이상 '매우 긍정적', 메타크리틱 최고 평점 83점을 기록한 바 있다. 최근 개발자 노트를 통해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으며, 투귀화 모드를 상향하고, 무기 간 전환을 자유롭게 돕는 스킬 및 장비 프리셋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6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카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