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난이도 추가와 명칭 변경에 대해 이 디렉터는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난이도 시스템과 편의 요소를 대폭 개선했다"며 "더 많은 이용자가 '카잔'을 유연하게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지에 따르면 기존 '쉬움'과 '일반'이라는 난이도 명칭이 오히려 이용자들에게 진입 장벽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에 따라, 명칭을 다음과 같이 변경한다. 기존 '쉬움'은 '일반'으로, 기존 '일반'은 '도전'으로 수정되며, 새로 게임을 시작할 때의 기본 선택 난이도도 '일반'으로 설정된다. 이 디렉터는 "쉬움으로 내리는 것보다 그냥 접겠다는 이용자들이 많았다"며, 이번 명칭 변경이 플레이어의 선택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난이도 개편 외에도 유저 피드백을 반영한 다양한 개선 사항이 적용된다. 예투가, 블레이드 팬텀 등 게임 초반 보스들의 탈진 지속 시간이 늘어나 초보 이용자의 전투 부담을 완화한다. '도전' 및 '하드코어' 난이도에서는 전력질주 시 기력 소모량을 줄여 빠른 진행이 가능하게 하며, 보스 전투를 지원하는 조력 영혼 소환 조건에서 '순환의 라크리마' 요구 사항을 삭제했다. 또한 장비 계승은 등급에 따라 고정된 레벨 보정이 적용되고, 단진 상점에서는 보상 아이템을 필요한 만큼 반복 구매할 수 있도록 제한이 해제된다.
이 디렉터는 향후 패치를 통해 ▲에픽 장비를 레전더리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장비 등급 업그레이드 시스템', ▲무기 보정치를 변경 또는 향상할 수 있는 시스템, ▲장비 분해 시 특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 ▲'순환의 라크리마' 판매 기능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일부 레벨 플레이 구간의 지루하거나 불쾌한 요소를 개선하고, 전반적인 보상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