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이드플레이는 개발 전담 자회사 합병 등 경영 구조 개선에 따른 효과와 기존 게임들의 시즌제 도입 업데이트에 따른 수익성, 영업이익 개선이 주요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외 시장에서 안정적인 고객과 서비스망을 구축한 자회사 플레이링스 역시 2분기 181억 원의 매출을 더한 365억 원의 상반기 매출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하반기에 내년 출시를 목표하고 있는 신작 개발에 집중하며 '애니팡' 시리즈 등 주력 제품군의 신작 출시급 리빌딩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연말에 신규 시즌과 부분 업데이트를 선보인 '애니팡2', '애니팡4'에 이어 국내외 마니아층을 보유한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애니팡3' 등이 새로운 시즌을 준비하며 하반기 신작 공백을 채운다는 전략이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