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게임과학원, 충남콘진과 e스포츠 인재 발굴 업무협약 체결

(제공=게임과학연구원).
(제공=게임과학연구원).
게임과학연구원(원장 김경일)은 5일 충남콘텐츠진흥원(원장 김곡미)과 데이터 기반의 e스포츠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 성적과 같은 활동 결과 기록과는 다르게, 개인의 적성과 역량 수준을 확인함으로써 e스포츠 인재 발굴과 선수 관리의 기준이 될 수 있는 실질적 데이터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충남 지역 e스포츠 선수·지망생 대상 적성 측정 및 심리역량 강화 교육 공동 추진 ▲선수 데이터 측정 및 활용을 위한 DB 구축 협력 등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측정에는 게임과학연구원이 4년여에 걸쳐 개발하고 타당성을 검증해 온 '게임적성평가도구'가 활용된다. 이 도구는 게임에 필요한 역량과 게임을 통해 개발되는 능력을 '적성'으로 정의하고, 인지·신체·심리 역량을 지표화한다.

게임과학연구원 김경일 원장은 "이번 협력은 차별화된 충남 지역 e스포츠 기반 인재 발굴과 양성의 발판을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데이터 기반 e스포츠 인재 육성을 위한 실질적인 시작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