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메타버스 캠퍼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경콘진이 주관하는 가상융합산업(메타버스, XR, 인공지능 등) 분야 전문 교육 과정이다. 올해는 60명을 선발해 7월부터 8월까지 총 100시간 동안 무료 교육을 운영했다.
성과 공유회에는 총 14개 팀이 참여해 교육 성과를 발표하고 심사를 거쳐 우수팀을 선정했다. 최우수팀인 플레이즌 팀은 사회 소외계층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역할극 콘텐츠 'Invisible Wall'을 선보여 경기도지사상을 받았다. 플레이즌 팀은 "예상치 못하게 상을 받게 되어 놀랍고 기쁘다"라며 "소외계층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콘텐츠를 발전시키겠다"라고 밝혔다.
경콘진 원장상은 빛마을 팀과 방경민 팀이 수상했다. 빛마블 팀은 유니티를 활용해 청소년 학습 친밀도를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 '매스 서바이벌(Math Survival)'을 개발했다. 방경민 팀은 언리얼을 활용한 공포 체험형 탈출 영상 '에스케이프 시퀀스(ESCAPE SEQUENCE)'를 제작해 우수 평가를 받았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