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WC'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9년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 대회는 지난 7월부터 10월 중순까지,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미주, 유럽 등 전 세계 각지를 대표하는 최고의 선수 12명을 선발했으며, 이들 가운데 진정한 글로벌 최강을 가리기 위해 오는 11월 1일 월드 파이널을 실시한다.
이번 무대는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대표 문화 예술 공연장 라 센 뮈지칼(La Seine Musicale)에 마련된다. 월드 파이널이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것은 지난 2019년 제3회 'SWC' 월드 파이널 이후 6년 만이다.
중국 지역 출전 선수 변동으로 월드 파이널 행 막차에 탑승한 'LEST'는 대회 사상 유일하게 두 차례 우승컵을 거머쥔 주인공이다. 그리고 그 첫 기록이 쓰였던 무대는 다름 아닌 2019년도 파리 월드 파이널로, 당시 신인으로서 첫 출전만에 월드 파이널에 직행하며 파리와 연이 깊은 'LEST'가 올해도 같은 지역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된다.
개최지 프랑스를 대표해 출전하는 'GUTSTHEBERSERK'는 첫 경기부터 세계 최강 'KELIANBAO'를 맞닥뜨린다. 홈그라운드인 만큼 더욱 열렬한 현지 이용자들의 응원이 예상되는 'GUTSTHEBERSERK'가 풍부한 글로벌 경기 경험을 보유한 전 챔피언을 상대로 어떤 경기를 펼질지 기대된다.
'SWC2025' 월드 파이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