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비스디아'는 세계를 오염시키는 검은 공간 '어비스 슬릿'과 이를 정화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존재 '조율사'에 대한 스토리를 담은 수집형 RPG다. 유니크한 세계관 아래, 식사형 데이트 컨셉트로 구성된 캐릭터 공감 콘텐츠, 4인 연계 화려한 전투 등을 담았다. 지난 5일 열린 'AGF 2025'에서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을 최초로 공개한 바 있으며, 내년 1분기 중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새롭게 공개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사전 등록 소식 외에도, '어비스디아'의 캐릭터와 세계관, 핵심 플레이 요소 등을 보다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총 20종의 캐릭터 일러스트가 공개됐으며, 캐릭터의 소속, 나이, 생일, 신장, 좋아하는 음식, 싫어하는 것 등을 담은 프로필과 담당 성우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음성 아이콘을 누르면 각 캐릭터의 대사도 감상 가능하다.
또, 세계관과 4인 협동 전투 시스템, 미소녀 캐릭터들과 식사하며 친밀도를 높여 가는 '같이 먹자' 콘텐츠 등 게임의 분위기를 가늠케 하는 이미지들을 통해 '어비스디아'를 미리 엿볼 수 있다. '어비스디아'의 주인공 캐릭터 '루비', '라피스', '리네트'와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특별한 하루를 보내는 미니게임도 제공한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