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레노버, 'CES 2026'서 AI 에이전트 '키라' 공개

레노버, 'CES 2026'서 AI 에이전트 '키라' 공개
레노버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에서 자체 연례 행사인 '테크월드(Tech World)'를 개최하고, 하이브리드 AI 혁신 기술을 대거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레노버는 새로운 개인화 AI 슈퍼 에이전트, AI PC, 스마트폰은 물론 에이전트 네이티브(agentic-native) 웨어러블을 포함한 개념증명(PoC) 제품,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AI 인프라,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분야의 획기적 산업 협업 사례를 선보였다.
'테크월드'서 레노버와 모토로라는 PC,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전반에서 '하나의 AI, 다수의 디바이스' 비전을 실현하는 통합 개인화 AI 슈퍼 에이전트 '키라(Qira)'를 공개했다. 키라는 사용자의 승인 아래 스스로 인식하고 사고하며 행동한다. 이와 함께 차세대 AI PC와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물론 인지형 AI 펜던트 컨셉트, 스마트 글래스 컨셉트 등 사용자가 필요한 모든 곳에서 AI를 활용하도록 돕는 'AI 네이티브' 디바이스들을 선보였다.

산업 분야에 타깃한 새로운 씽크시스템과 씽크엣지 서버도 발표했다. 안전하고 정교한 AI 추론과 운영을 위한 레노버 하이브리드 AI 어드밴티지는 새로운 레노버 에이전틱 AI 서비스를 포함하며 한 단계 더 진화했다. 하이브리드 AI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한 '레노버 AI 클라우드 기가팩토리'를 선보여 기업 고객이 AI 모델 생성부터 실제 구축까지 신속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