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18주년 '아틀란티카 온라인', 신규 용병과 함께 모험 이어간다

18주년을 맞은 '아틀란티카 온라인'이 서부 스타일의 용병을 추가했다(출처=공식 홈페이지).
18주년을 맞은 '아틀란티카 온라인'이 서부 스타일의 용병을 추가했다(출처=공식 홈페이지).
18주년을 맞이한 장수 온라인게임 '아틀란티카 온라인'에 신규 용병의 등장해 이용자들이 새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아틀란티카' 온라인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밸로프는 신규 용병 '위키드 빌'을 8일 공개했다.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신규 용병 '위키드 빌'은 서부에서 온 이방인 콘셉트로, 레버 액션 라이플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세로열에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공격 방식으로 PVP 등 긴 템포의 전투에서 높은 활약이 기대된다. 또한 물리 공격 계열 시너지를 보유해 강력한 공격에 특화됐다.

'위키드 빌'의 주요 스킬로는 연타 공격 시 '죽음의 탄환'을 생성하며 공격력, 명중률, 치명타율을 상승시키는 '망자의 손패', 생성된 죽음의 탄환을 모두 소모해 강력한 일격을 가하는 '황야의 종언', 일반 공격 시 확률적으로 세로열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결투사의 감', 범위 내 적에게 '승부사의 징표'를 부여해 일정 턴 동안 원거리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베팅' 스킬 등이 존재한다. 이들 스킬들은 캐릭터의 강화 및 원거리 공격력 강화에 특화된 만큼 후열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게 해줄 것으로 보인다.

이름이 가려져 있지만 누가 봐도 신규 용병의 모습(출처=공식 홈페이지).
이름이 가려져 있지만 누가 봐도 신규 용병의 모습(출처=공식 홈페이지).
한편 밸로프는 지난해 12월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퀘스트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 캐릭터에 대한 정보와 함께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미리 보여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 퀘스트에서는 특정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NPC에 그 증거물을 가져다 주면 신규 용병 전용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었는데, 그 NPC의 이름이 ㅁㅁㅁ ㅁ으로 되어있어 그가 바로 신규 용병 '위키드 빌'임을 알 수 있게 했다.
'위키드 빌'의 업데이트와 함께 서비스 18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밸로프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위키드 빌' 영입구슬, 전용 스킨, 성장 지원 재화로 구성된 특별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또한 18주년 기념 이벤트 '18주년 기념 케이크 나라로 떠나요!'와 '18주년을 함께! 알파벳 수집 이벤트'를 진행하며 신규 용병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과 모험 지원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1월 중순에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추가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18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된다(제공=밸로프).
18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된다(제공=밸로프).
이와 관련해 밸로프는 "이번 신규 용병 '위키드 빌'은 전략적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캐릭터"라며 "전투의 새로운 변화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또한 "'아틀란티카 온라인'이 18년 동안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었던 것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분들께 더 큰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