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언터서버 정규 시즌 대비 서버 이전 실시

(제공=드림에이지).
(제공=드림에이지).
드림에이지(대표 정우용)는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의 캐릭터 및 클랜 서버 이전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서버 이전은 일반 서버군과 스트리머 서버군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클랜 서버 이전은 15일까지, 개인 서버 이전은 16일까지 진행된다.
드림에이지 측은 인터서버 정규 시즌 오픈 전 서버 간 격차를 완화해 게임 전반의 생태계의 균형을 회복하고 유저 플레이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서버 간 인구와 경쟁 편차를 완화하고 성장 정체 구간에 놓인 유저의 선택지를 넓힐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인게임 편의성 개선 작업도 병행된다. 즉시 제작 기능을 개편해 부족한 재료나 소모되는 재료의 수량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수동으로만 진행되던 '각성' 또한 공격, 방어, 보조 등 우선 순위를 설정해 자동 개방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지침서의 최종 단계도 기존 25단계에서 50단계로 확장됐다. 신규 지침서 단계 완료 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지침서 50단계 모든 미션 완료 시 5성 진화의 근원 및 최상급 카드팩, 4성 하급 장신구 설계도 제작 재료를 제공한다.
출시 100일을 기념한 전야제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2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4성 최하급 설계도 파편 선택 상자 5개(1일차) ▲1~4성 성좌의 가호 카드팩 10개(6일차, 13일차) ▲4성 최하급 설계도 파편 선택 상자 5개(14일차) 등을 제공한다. 14일간 모두 출석하면 '4성 최하급 설계도 파편' 10개가 추가로 지급된다.

인터 서버 정규 시즌에 앞서 참여형 이벤트도 운영된다. 2월10일까지 전투 소모품 사용, 마물 처치 등으로 구성된 주차 별 미션을 수행하면 ▲상급 코스튬/팬텀웨폰 소환 상자(1주차) ▲강화석 선택 상자 및 거인의 탑 핫타임 충전권(2주차) ▲사냥꾼의 2단계 영약 상자 및 별가루(3주차) ▲3성 파괴/인내/기교의 마공핵 선택 상자(4주차) 등 다양한 보상을 증정한다. 주어진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주차 별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