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연의 전장은 거꾸로 뒤집힌 탑과 거친 지형, 날카롭고 거대한 구조물 등으로 구성된 공간으로, 여러 서버 이용자들이 강력한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를 놓고 경쟁하는 대규모 전장 콘텐츠다. 이용자는 심연의 전장에서 사냥터 콘텐츠 또는 '심연의 군주' 5종 공략에 도전할 수 있다.
또 심연의 전장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백금 시리즈' 연구가 추가된다. 백금 아이템을 수집해 감정사 컬렉션에 추가할 수 있으며, 일반·스킬 공격력과 스킬 회피 능력 상승 등의 추가 능력치를 제공한다.
경쟁 구도 역시 전면 재편됐다. 기존의 3파전 중심 경쟁 구조에서 벗어나, 일반 서버를 중심으로 한대 1대1 맞대결 매칭 방식이 도입된다. 특정 세력이 소외되는 상황을 줄이고, 보다 직관적이고 밀도 높은 경쟁을 유도하기 위한 변화다. 다만 보상과 점수 산정은 클랜 단위로 적용된다.
같은 기간, 이용자의 분쟁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한 전투 지원 이벤트도 병행한다. 사망 시 무료 부활 횟수를 10회 추가하고, 클랜 '비콘'을 매일 1회 무료로 지급한다. 아울러 비콘 소환 비용을 50% 하향 조정해 이용자 부담을 낮췄으며, 심연의 전장 내 범법자 패널티도 삭제된다.
신규 군주 카갈투스 공략을 지원하는 온타임 이벤트는 1월 28일 오전 3시 59분까지 이어진다.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면 ▲메모라이트 1만 개와 ▲저주받은 강화석 선택 상자 1개 등 다양한 보상을 하루 한 번 획득할 수 있다.
드림에이지 김민규 사업실장은 "기존 다중 매칭 방식은 전장의 변수를 만드는 재미가 있었으나, 클랜의 순수한 무력보다는 서버 간의 외교나 연합 구도가 승패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컸다"며 "정규 시즌에는 우리 서버와 클랜의 강함이 온전히 보답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