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포트나이트, 기간 한정 3대3 스포츠 모드 '폴가이즈 크라운 잼' 추가

(제공=에픽게임즈).
(제공=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Fortnite)'에 멀티플레이 파티 로얄 게임 '폴가이즈' 세계관을 담은 기간 한정 모드 '폴가이즈 크라운 잼'을 추가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모드는 23일 오후 11시 30분부터 2월9일 오후 11시 30분까지 즐길 수 있다.

'폴가이즈 크라운 잼'은 포트나이트에서 폴가이즈의 젤리빈들이 3대3 스포츠 경기를 즐기는 팀 기반 모드다. 최후의 1인을 위한 생존 경쟁 방식이었던 기존 '폴가이즈'와 달리 ▲점프 ▲태클 ▲덩크 등의 움직임으로 공을 상대 팀 골대에 넣어 득점을 올려야 한다. 경기장은 농구·미식 축구·장애물 요소가 뒤섞인 독특한 형태로 구성된다.
이용자는 패스, 태클, 득점으로 '하이프'를 생성, 게이지가 가득 차면 상황에 맞는 '하이프 능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상대방이 막을 수 없는 대형 젤리빈으로 변신하거나 맵을 가로질러 이동할 수 있는 바운스 패드를 던지고, 색종이 충돌을 만드는 등 전략적으로 경기 흐름에 변수를 창출하며 폴가이즈 특유의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대기열에 진입한 플레이어는 6개의 크라운 잼 클럽 중 하나에 배정되며, 해당 클럽 테마에 맞는 팀으로 경기에 참여한다. 각 팀에는 기존 '포트나이트' 캐릭터 대신 '폴가이즈' 젤리빈 외형이 적용되며, 경기에 참여하는 팀 조합에 따라 경기장 색상도 변화한다.

에픽게임즈 관계자는 "신규 모드는 '폴가이즈' 특유의 밝고 귀여운 분위기에서 친구와 함께 다양한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를 애정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에픽게임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