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넥슨] 페이스북용 '메이플스토리어드벤처' 정식 서비스 돌입

[넥슨] 페이스북용 '메이플스토리어드벤처' 정식 서비스 돌입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횡스크롤 액션 MMORPG '메이플스토리'가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란 이름으로 소셜 게임 플랫폼(Social Game Platform)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IP(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한 페이스북용 게임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페이스북 플랫폼에 최적화된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는 전 세계 1 억 명 이상의 이용자들을 사로잡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다채로운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미학과 액션 중심의 게임 플레이,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 짧아진 게임 주기에 맞게 최적화시켜 서비스된다.

플레이어들은 PC온라인 버전' 메이플스토리'에서 볼 수 있었던 전통 MMORPG 요소는 물론, 페이스북 친구들을 초대하여 퀘스트를 수행하는 등 소셜 게임다운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최근 11일간 진행된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테스트 초기에만 3만 명을 넘어서는 이용자들이 몰릴 정도로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았으며, 4만 명 이상의 이용자들이 페이스북 "라이크(like)” 기능을 통해 호감을 표하기도 했다. 또한 길지 않은 테스트 기간 동안 86만 2천회 이상의 퀘스트 진행 횟수, 1,420만개에 달하는 아이템 거래 횟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넥슨 미국법인 다니엘 김 대표는 "소셜 게임 부문에서는 생소한 액션 RPG 장르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