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게임 업계, 만우절 거짓말도 '센스만점'

1년 중 딱 하루동안 어떤 장난을 쳐도 허용되는 그 날, 만우절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어느새 게이머들의 큰 축제로 자리잡은 만우절을 맞아 게임사들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다.

매년 스케일 큰 만우절 장난을 선보이는 넥슨에 이어 다양한 국내 게임업체들도 자신들만의 센스를 뽐내고 있다. 올해도 이용자들을 즐거운 4월의 바보로 만들어줄 게임사들의 만우절 농담들을 정리해본다.

◆넥슨, DDR로 즐기는 '던파'가 9999만 원?

[이슈] 게임 업계, 만우절 거짓말도 '센스만점'

넥슨(대표 박지원)은 31일 만우절을 맞아 자사의 인기 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EA스포츠 피파온라인3'에서는 만우절 이벤트 시즌으로 이승우, 백승호, 장결희, 한찬희, 조영욱 등 한국 축구 기대주 5인의 2022년 기대 능력치를 반영한 '2022 얼티밋타이거'를 출시한다. 이와 함께 31일부터 4월 2일까지 '만우절: 궁극의 버닝' 이벤트를 진행, 3일 간 매일 다른 보상으로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최대 '유럽 리그 전설 선수팩', '강화선수팩'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마비노기'에서는 오는 4월 13일까지 만우절 기념 '데이안과 수상한 늑대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NPC '데이안'을 통해 '양 늑대' 퇴치 퀘스트를 완료하면 '허세 가득 뮤지션 오크통', '오페라 글라스', '탭댄스용 단상' 등이 담긴 '데이안의 허세상자'와 '데이안의 스킬 수련 인장'을 지급한다. 또한, 퀘스트를 10회 완료하는 이용자에게는 착용 후 특별한 거짓말을 하면 코가 길어지는 '피노키오의 안경'이 담긴 '인형 공방 장인의 상자'를 선물한다. 이 밖에도 '양 늑대'를 피하는 보너스 미션을 통해 특별 타이틀과 신규 '뿔피리' 아이템을 제공한다.

'마비노기영웅전'에서는 4월 6일까지 게임 시작 화면에 여신 '네반' 코스프레를 한 남성 캐릭터 '카록'이 무작위로 깜짝 등장한다. 같은 기간 던전에서 레어등급 아이템 등장 시 화려한 미러볼 이펙트와 함께 경쾌한 음악이 재생되며, 몬스터를 공격하면 나타나는 대미지 숫자가 특별한 형태로 변경되어 나타나는 등 재치 넘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던전앤파이터'의 만우절 이벤트다. 판매가 9999만9999원에 DDR(Dungeon&Fighter Dance Rpg Pad)이 등장한 것. '던전앤파이터'를 발판 패드로 즐길 수 있는 'DDR'을 구매하기 위해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게임 아이템이 지급되는 방식의 이벤트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4월 20일까지 '건강한 프렌즈' 이벤트를 통해 적정 레벨 던전을 클리어 하는 '유산소 운동', '피로도'를 소모하는 '지구력 운동' 등 게임 내 6종의 트레이닝 미션을 완료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10분간)휴식'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같은 기간 홍보모델 권혁수가 몬스터 '건강한 혁수'로 등장하며,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강렬한 기운'과 '신비한 계약 주머니' 아이템 등을 증정한다.

◆모두의마블, 꼴등이 우승? 특별룰로 즐기자

[이슈] 게임 업계, 만우절 거짓말도 '센스만점'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에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4월 4일까지 '뒤틀린 마법의정원' 이벤트 맵이 공개된다. 이번 만우절 이벤트 맵에서는 1등이 승리하는 것이 아닌 꼴등이 승리하는 거짓말 같은 룰이 적용된다.

또한 기존 맵과 다르게 반 시계 방향으로 이동하는 새로운 룰과 빈 땅 도착 시 별도 비용 지불 없이 건물이 자동 건설 되는 등 그간 '모두의마블'에서 경험했던 즐거움과는 또 다른 재미를 만끽 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접속 즉시 '맵 관련 행운 아이템 4종'을 획득 할 수 있으며 참여만 해도 매일 'S~S+행운아이템'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서머너즈워, 만우절 기념 형상변환 무료

[이슈] 게임 업계, 만우절 거짓말도 '센스만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만우절을 기념해 게임도 즐기고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컴투스 '서머너즈워'에서는 만우절 하루 동안 소원빌기 참여 횟수를 5회로 늘리고 아이템 획득의 기회를 추가로 제공한다. 더불어 오는 2일 오후 4시까지 이용자들이 보유한 모든 몬스터에 형상변환을 적용해 화려한 외형의 몬스터를 즐겨볼 수 있도록 하고, 만우절 당일 게임에 접속하면 에너지와 마나석 등도 선물로 지급하는 등 혜택 범위를 넓힌다.

모바일 낚시 게임 '낚시의신'은 오는 4월 1일부터 7일까지 공식 카페에서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물고기 크기에 숫자 4와 1이 들어간 물고기를 낚고 이를 공식 카페에 인증하면, 모든 참여자에게 파워 스킬 데미지 부스터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오는 4월 2일까지 '원더택틱스'의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이용자들의 거짓말 같은 순간들을 공유하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비밀던전의 전설 영웅 획득, 보물의 탑 100층 정복 등 '원더택틱스'를 플레이하며 경험했던 믿을 수 없이 즐거운 순간을 페이스북에 스크린샷으로 올리면,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행동력 100개를 선물로 제공한다. 또 공식카페에서 만우절 기념 GM아리아 캐릭터 신규 영웅 출시 이벤트가 진행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가벼운 농담과 거짓말로 서로에게 웃음과 활기를 주는 만우절의 재미를 게임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 하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누려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소울워커, 만우절도 기념하고 혜택도 챙기고

[이슈] 게임 업계, 만우절 거짓말도 '센스만점'

스마일게이트는 '소울워커'에서 만우절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만우절 당일 하루 동안만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전투 경험치 50% 상승, 아이템 드랍률 50% 상승 효과를 부여해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을 돕고 '아이템 파괴 방지권', '강화 횟수 증가권' 등 푸짐한 아이템도 지급한다.

또한 현재 진행중인 '치킨 그루톤 GO' 이벤트 기간도 기존 29일에서 4월 5일까지 일주일 연장한다. '치킨 그루톤 GO' 이벤트는 모든 던전에서 1회씩 생성되는 특별 몬스터 '치킨 그루톤'을 처치하면 각종 코스튬 아이템 제작재료와 강화 파괴 방지 장치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로 지난 22일부터 진행 중에 있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게임사업팀 정상기 팀장은 "만우절이지만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실속이벤트를 기획해 보았다"며 "접속만 해도 푸짐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는 만큼 많은 이용자 여러분이 소울워커와 함께 즐거운 만우절 저녁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만우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울워커'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