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김상헌) 한게임이 서비스하고 폴리곤게임즈(대표 신국희)가 개발한 판타지 장르의 MMORPG '아스타'가 공개됐다.
NHN 한게임은 15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지스타 프리미어2010' 행사를 개최, 동양만의 아름다움을 차별화된 판타지로 표현한 MMORPG '아스타'의 세계관 및 게임 내 콘텐츠 등을 소개했다.
다음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나온 질문들을 정리했다.
Q 아스타에 담긴 의미가 있다면.
A 아스타 이전의 코드명은 '프로젝트 이스트'였다. 동양을 상징하는 의미에서 '프로젝트 이스트'란 이름을 사용했지만 이스트를 사용하는 업체들도 있고, 동의어가 발견되어 게임명이 변경됐다. 아스타는 열반(최고렙)에 이르는 수행기를 뜻한다.
Q 서비스 일정은.
A 정확한 일정은 협의를 해야 할 것 같다. 빠르면 내년 여름 정도에 1차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다른 게임들과 비슷한 수준의 일정이 잡혀있다.
Q 무협게임의 이미지가 강해보인다.
A 무협적인 요서가 있긴 하지만 판타지 세계를 표현하고자 노력했다. 아시아 판타지로 생각했으면 한다. 스킬의 이펙트라던지 연출은 무협적인 요소가 존재하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환타지 세계였다.
Q 동양 판타지를 표현하기 위해 중시했던 부분은.
Q '열반'이 게임 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A 대부분 만렙(최종 레벨) 이후의 콘텐츠에 집중하고 있다. 만렙까지 올리는 과정이 30% 정도라면, 그 이후의 과정이 게임의 핵심 콘텐츠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Q 지스타에서 공개되는 콘텐츠는.
A 기본적인 전투 콘텐츠와 일부 스킬구현, 몬스터 사냥 등 기본적인 부분이 공개된다. 콘텐츠가 간소하다 보니 지스타에서 시연할 수 있는 부분은 여러명이서 파티를 맺어 보스몹을 잡을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중이다.
Q 시나리오 부분은.
A 게임을 직접적으로 플레이하기 이전 시점에서 게임이 가진 시나리오를 먼저 접할 수 있다면 더욱 재미있는 요소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개발 이전에 구체적으로 콘텐츠에 대한 부분을 공개할 예정이다.
Q 기존 MMORPG와 다른 점이 있다면.
Q 기본적인 스킬 등의 움직임에서 실사를 표방한 동작 등이 삽입됐나.
A 에니매이션 색채가 강하다보니 모션캡처를 사용하면 아스타의 컨셉과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다. 에니메이션의 부드러운 느낌을 살려 잘 녹아들 수 있도록 개발됐다.
jshero@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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