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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협의 세계를 뛰어넘었다! '블레이드앤소울' 2차 CBT 프리뷰

무협의 세계를 뛰어넘었다! '블레이드앤소울' 2차 CBT 프리뷰
'블레이드앤소울’은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차기 대작으로, 동양적 세계관을 바탕으로 완벽 그 이상의 세계를 MMORPG로 구현한 작품입니다. 예술적 경지의 액션과 원화를 완벽히 재현한 비주얼,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가 결합되어 온라인 게임의 새 지평을 열어갈 것입니다.

'블레이드 앤 소울'서는 구성원간의 협력과 갈등, 그리고 그것을 바탕으로 한 계급 체계 등 다양한 요소들이 서로 인터렉션하며 만들어내는 상상 이상의 MMORPG의 세계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또‘블레이드 앤 소울'은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그려낸 새로운 타입의 MMORPG로 기존의 온라인 게임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한 아름답고 강력한 액션미와 그래픽을 구현하였습니다. 스케일과 디테일이 공존하는 세계 최고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원화를 바탕으로 창조된 ‘블레이드 앤 소울’의 월드는 중세 판타지 기반의 게임이 가지고 있던 한계를 뛰어넘어 확장된 상상의 세계를 보여줄 것입니다. 또한, 불가능하다 여겨졌던 실시간 다중 전투, 마음 속 로망을 재현한 극한의 이동 액션, 고품격 스토리 컷신 등 이전 온라인 게임에서는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강력한 액션 동작을 예술적 경지로 구현했습니다.

이종격투기, 무에타이(태국), 팔극권(중국), 발도술(일본) 등에서 실제 볼 수 있는 현실감 있는 액션동작(상대방을 꺾거나 걸어 넘어뜨리고 공중에 들어 올리는 등)과 몸을 가볍게 하여 빠르게 질주(疾走)하거나 담을 넘고 높은 곳에서 뛰어 내리고 공중에서 무예를 펼치는 경공(輕功)과 활강(滑降), 강하(降下), 벽타기 등 극대화된 액션은 단조로운 온라인 게임의 전투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며 게이머에게 새로운 경험과 감동을 줄 것 입니다.

◆PVE(Player vs Environment) 컨텐츠 추가

1. 신규 인스던트던전 (대사막 지역)

무협의 세계를 뛰어넘었다! '블레이드앤소울' 2차 CBT 프리뷰
◇ 희생의 무덤 던전 위치와 최종보스 염화대성


염화대성은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2차 CBT에서 만날 수 있는 최종 보스로, 다이나믹한 인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염화대성은 사악한 기운이 깃든 영수(靈獸)로 공격은 신체전신을 이용한 타격기를 기본으로 하며, 때때로 불을 활용하는 공격을 구사 합니다.

염화대성을 만날수 있는 희생의 무덤 던전 이외에도 대사막에 파티 플레이용 캐주얼 인던이 ▲토문진 ▲열사지대 ▲사지석림 ▲오색암도 지역에 추가됩니다.


2. 코인교환 시스템

코인시스템은 특정 퀘스트나 인던 몬스터 샤낭 등 특정한 조건을 통해 획득한 ‘정기’,주화’,’징표’ 3가지 아이템을 교환상인을 통해 플레이어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시스템입니다.

획득한 코인으로 코인 전용소모성 아이템이나 무기류, 보패, 장신구, 의상 등 장착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음 파티 구성 및 파티에 필요한 아이템을 코인 시스템을 통해 획득 할 수 있어서 파티 플레이에 대한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3. 파티 플레이

1) 합격기
이번 2차 CBT에는 1차 CBT에 보여줬던 것 보다 더 다양해진 합격기 기술이 공개 됩니다.
- 파티상태에서 공중, 기절, 다운, 넉백이 가능
- 기절/다운 된 크리쳐에, 장악과 제압이 가능

2) 용기둥 (자동 파티매칭 시스템)

무협의 세계를 뛰어넘었다! '블레이드앤소울' 2차 CBT 프리뷰
◇ 용기둥을 이용해 빠른 파티찾기가 가능하다

원할하게 파티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신규 파티 플레이 지원 시스템이 업데이트 됩니다. 1차 CBT에서 파티 플레이를 필요로하는 크리쳐가 있을 경우 채팅창에서 작집 파티원을 구해야 했던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동 2차 CBT에서는 파티매칭 시스템인 ‘용기둥'의 근처에 다가가면, 자동으로 파티 찾기가 시작됩니다. (파티 상태인 경우 파티장이 대표로 수락하면 파티원 자동 등록 )

4. 본격적인 대립의 시작

블소 2차 CBT에서는 갈등과 대립이라는 MMORPG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대립구조시스템이 업데이트 됩니다. 게이머는 천하쌍세로 불리우는 무림맹, 혼천교 중 하나의 세력가입을 통해 플레이어 간 대립(pvp)을 하게 됩니다.

천하쌍세의 대립구조를 통해 세력 간 갈등요소를 만들고 세력 내 소속감과 공동의 목표를 부여해 모든 플레이어들은 2차 CBT에서 무림맹과 혼천교 두 가지 세력 중 하나를 필수 퀘스트를 통해 가입해야 하며, 가입 퀘스트를 완료하면 각 진영의 의복을 획득하게 됩니다.

천하쌍세 중 하나의 세력에 가입했다면 상대 세력 소속의 플레이어와 PVP에서 승리할 경우, 상대소속의 플레이어가 코인을 드랍하고, 이 코인을 획득해 누적시켜 ‘우호도’를 높이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호도에 따라 세력 내 계급이 상승하게 되며, 계급이 상승하면 상점에서 더 좋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으나, 코인을 우호도를 높이는데 사용하지 않고 계속 누적할 경우 더 좋은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5. 경제 시스템

1) 채집과 생산
B앤S에서는 NPC가 '나'대신 재료를 채집하고, 완성품을 제작해주는 위탁 생산 시스템을 선보입니다. 이 시스템은 새롭고 편한 방식의 채집/제작 제시할 뿐더러 지속적인 반복의 단순한 방식의 채집제작이 아닌 탐험의 재미를 줄 수 있는 시스템으로 기획되었습니다.

무협의 세계를 뛰어넘었다! '블레이드앤소울' 2차 CBT 프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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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원이 필요하다면 NPC에게 의뢰하자


NPC는 탐험을 통해 한번의 채집을 경험한 이후 위탁 생산을 하게 되어 확실한 보상이 있는 컬렉션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영형 웹게임과 같이 여유롭지만 전략적인 채집/제작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게 개발되었습니다. 이용 시간이 짧은 이용자도도 부담 없이 채집/생산활동을 할수 있어 결과적으로 최대 생산력과
최소 생산력의 격차가 크지 않기 때문에 이용자간의 격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경매
블소 2차 CBT에 경매장 시스템 도입해 이용자간의 아이템 거래를 보다 편리하게 변경하였습니다. 경매장은 서버 통합 경매장으로 운영되며 물류관리인 NPC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 언제 어디서나 경매장 UI를 열어 물품을 보거나 살 수 있습니다.


6. B앤S 모드 / 오토타겟팅

1) B앤S 모드 / 클래식 모드 ( f2키로 전환 가능)
블소는 기본적으로 자동적인 타켓팅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기존의 즐기던 MMORPG의 시스템에 익숙한 경우 이런 오토타켓팅은 번거로울수 있는데요. 이번 2차 CBT에서는 옵션을 통해 일반 MMO mode (Classic)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또 오토 타겟팅은 옵션을 통해, 자신에 맞는 민감도를 설정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사냥을 즐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B앤S모드 (TPS모드)
B앤S 모드는 TPS모드로 마우스 우 클릭 없이 시점 전환이 가능한 모드입니다. B앤S 모드서는 전투 시 카메라 방향과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이 일치합니다. (CBT1 조작계에서 마우스 R 버튼 누름 지속 상태와 동일함)
** B앤S모드가 기본 모드로 설정 / 전투 집중도 향상 및 피로도 감소 예상

-클래식 모드
기존 MMORPG 조작계에 익숙한 유저 전용으로 CBT1 조작계와 기본 사양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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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B앤S 모드를 환경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다


2) 오토 타겟팅
오토 타겟팅은 액션성있는 전투를 위해 개발된 블레이드 앤 소울만의 타겟팅 시스템으로 캐릭터의 정면에 있는 가장 가까운 대상을 자동으로 타겟팅 합니다. 직업별로 광역스킬을 초반에 제공해 오토타게팅 컨트롤에 적응하는데 도움을 주도록 설계되었습니다.

3) UI - HUD Customize
게이머가 HUD화면의 구성 단위 Group(=Widget, widget)들을 Screen내에서 위치와 레이어를 설정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유저가 원하는 대로 HUD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자가 환경 설정 윈도우에서 '설정 시작' 버튼을 눌러 HUD 설정 모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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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래그앤드롭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7. CBT 공개 종족 앤 클래스

1) 종족 (총 4개)
- 진족(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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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盡) ‘선골과 선근을 지닌 특별한 인간, 진족’
키워드: 거북, 노력, 적응력, 유쾌, 머리좋음, 과학, 현계
직업: 검사, 권사, 암살자, 선택 가능
특징 : 인간과 같은 외모지만, 선골과 선근을 지닌 특별한 인간 종족이며, 다른 어떤 종족보다 다양한 방면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음. 진(盡, 다할 진, 다하다, 완수하다, 최고에 달하다)이라는 이름이 뜻하는 것처럼 이들은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하고, 늘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노력파 입니다. 어떤 이들은 이런 진족을 보고 지혜와 노력의 상징인 거북의 기운을 타고 났다 함.

-곤족(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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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 (坤) ‘용의 기운에서 태어난 건족’
키워드: 용, 강함, 어두움, 대지, 저주, 파괴, 마계
직업: 권사, 역사 선택 가능
특징 : 고대 전설에 의하면 이 종족은 용의 기운에서 태어났으며, 용이 받은 신의 저주를 물려받았다고 한다. 대지를 뜻하는 곤 (坤, 땅 곤)이라는 이름처럼 이들은 어느 종족보다 든든하고 버팀목이 되어 줄 수 있는 동료. 하지만 이들의 순수하고 강직한 성품 때문에 간혹 다른 이들의 이용을 당하기도 한다. 이들이 적이 된다면 가장 두려운 존재가 될 것.

-린족(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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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 (燐) ‘전설의 동물인 기린의 힘을 이어받은 린족’
키워드: 기린, 귀여움, 장난, 도깨비, 이중성, 주술, 명계
직업: 기공사 선택 가능
특징 : 전설의 동물인 기린의 힘을 이어받아 명계와 교감 능력이 뛰어나, 속세의 사람들이 볼 수 없는 영적인 신비를 볼 수 있음. 이들의 종족 이름인 린(燐, 도깨비불 린)이란 이름 또한 도깨비 같은 이들의 행동과 능력 때문에 붙여진 이름. 귀여운 외모를 가진 작은 종족으로, 큰 귀와 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태생적으로 예민하고 뛰어난 오감 덕분에 신체적인 불리함에도 불구하고 다른 어떤 종족보다 질긴 생존력을 이어왔음

-건족(乾)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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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 (乾) ‘봉황의 기운을 물려받은 건족’
키워드: 봉황, 아름다움, 우아함, 자연, 기품, 균형, 선계
직업: 검사, 기공사 선택 가능
특징 : 오직 여성으로만 이루어진 종족으로, 수려한 외모와 기품 덕분에 천계의 신선이나 선녀로 오해 받기도 함.. 속세의 일보다는 자연과 벗삼기를 좋아하고, 질서와 조화를 중요시하며, 심심산천 속에서 시와 음악을 즐기는 등 풍류도인의 면모를 지니고 있음.

2) 직업 (총 5개)
권사는 별4개 / 암살자는 별4개반 / 기공사는 별2개 / 역사는 별1개 / 검사는 별3개암살자

暗殺者 Assass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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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양한 방법으로 적을 교란하고 암살하는 직업. 민첩한 움직임과 소태도를 활용한 빠른 공격을 기본으로 은신을 통해 적을 혼란 시키거나 함정을 써서 효과적으로 처리함. 위기 상황에서 쉽게 빠져나가는 것은 물론 동료를 구원하거나 보호하는 일에도 능숙한 다재 다능한 직업

검사 劍士 Blade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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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을 사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공격을 펼치는 직업. 검술과 발도술로 공격과 방어를 선택해서 상대를 베고 찌르며 상대의 공격을 막거나 튕김. 위기 상황에서는 검을 날려 상대를 공격하는 어검술을 사용할 수 있어서 먼 거리의 적을 제압할 수 있음. 모든 상황에서 가능한 가장 기본이 되는 직업.

권사(拳士) Kung ?Fu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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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갑을 착용한 주먹과 발을 이용한 권법으로 빠르고 화려한 연속 공격을 펼치는 직업. 주로 근거리에서 이루어지는 권사의 공격과 방어는 상대의 움직임에 빠르고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기에 전투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수 있음. 방어 자세에서도 빠르게 공격으로 전환이 가능하며, 상대의 약점을 이용해서 제압한 후 연속적인 공격을 펼치는 데 능함.

역사(力士) Destroy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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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넘쳐나는 힘을 바탕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직업. 거대한 도끼를 이용한 막강하고 파괴력 있는 공격과 상대방을 도구로 이용한 무자비한 공격 및 방어 기술은 근거리에 있는 다수의 적들을 제압할 수 있음. 역사의 신체는 많은 공격에도 버틸 수 있을 정도로 단단하기 때문에 아군의 든든한 버팀목이 됨. 다수의 적을 상대하기에 가장 적합한 직업.

기공사(氣功士) Force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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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를 운용한 기공 공격을 펼칠 수 있는 직업. 손목에 찬 기공패로 몸안의 기를 강력하게 방출시켜 먼 거리의 상대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음. 흡공을 활용해서 상대가 저항할 수 없게 만들거나 상대방의 공격을 무위로 만들 수도 있음. 다수의 대상에게 행동 제약을 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수의 적을 상대하기에도 좋은 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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