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월드뉴스] 소니 'PS Vita', 전 세계 120만대 판매

매주 전세계의 게임 관련 소식을 알아보는 '월드뉴스' 시간입니다. 2월 넷 째주(2.25~3.2)에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의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로 많은 주목을 받은 '플레이스테이션비타'가 120만대의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또한 RPG 마니아들을 열광시켰던 RPG 명작 '발더스게이트'의 신작 출시설과 화제의 드라마 '왕좌의게임' MMORPG 테스트 소식, '바이오쇼크' 신작 출시 소식 등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소니 'PS Vita', 전 세계 판매량 120만대 돌파

[월드뉴스] 소니 'PS Vita', 전 세계 120만대 판매

지난 2월 22일 유럽과 북미, 호주를 끝으로 전세계 발매를 끝마친 '플레이스테이션비타'(이하 PS Vita)가 12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PS Vita'는 일본서 판매량이 발매 시작 둘째 주 급감하면서 위기설이 돌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콘솔의 주력 매출 시장인 북미와 유럽 지역 발매가 시작 됨과 동시에 판매량이 반등했습니다. 또한 FPS 대작 '콜오브듀티' 최신작의 발매가 결정되면서 더욱 판매량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네요.

◆MMORPG '왕좌의게임', 3분기 첫 테스트 돌입

[월드뉴스] 소니 'PS Vita', 전 세계 120만대 판매

인기 소설을 바탕으로 미국 HBO 드라마로 태어난 '왕좌의게임'이 MMORPG로 변신해 게이머들을 찾아온다고 합니다. 빅포인트는 3월 5일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GDC 2012(Game Developer Conference,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공개된다고 합니다. '왕좌의게임' MMORPG는 2011년 여름 기획에 들어가 현재 완성단계라고 하네요. 또한 빅포인트는 유니티 엔진이 이미 대중화 되었고, 웹게임으로 제작된 만큼 빠르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네요.

◆RPG 명작 '발더스게이트' 곧 출시?

[월드뉴스] 소니 'PS Vita', 전 세계 120만대 판매

명작 RPG '발더스게이트'의 공식 홈페이지에 수상한 BGM과 함께 이미지가 등록되면서 게이머들을 흥분시키고 있습니다. '발더스게이트'는 RPG 역사상 최고의 타이틀로 꼽히는 작품중에 하나로 1998년 처음 공개 되었습니다. 당시 RPG 시장은 액션을 가미한 MORPG 들이 늘어나 전통 RPG에 대한 게이머의 관심을 높이는 활약을 했었는데요. 해외 게이머들은 공식 홈페이지의 업데이트에 대해 스마트폰 용 발더스 게이트 개발설과 콘솔 게임기로의 리메이크설로 토론이 뜨겁게 진행되고 있다고 하네요.

◆바이오쇼크 인피니티, 10월 16일 판매 시작

[월드뉴스] 소니 'PS Vita', 전 세계 120만대 판매

2K 게임즈는 1일 자사의 대표 FPS 시리즈 '바이오쇼크'의 최신작인 '바이오쇼크:인피니티'를 오는 10월 16일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습니다. '바이오쇼크:인피니티'는 기존의 시리즈가 바다 속 도시를 배경으로 한 것과는 달리 하늘을 주 무대로 하는 것으로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이동 수단인 스카이라인, 고속으로 펼쳐지는 전투, 다양한 신무기가 공개되어 게이머들을 열광시켰었는데요. 또한 전작의 시스터와 유사한 등장 인물인 '엘리자베스'의 미모가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데일리게임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