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정식서비스 2개월 만에 진행되는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발 빠른 행보여서 더욱 눈길을 끈다.
이번 업데이트는 쾌걸마블 시스템, 생사결투 시스템, 보석 시스템, 세트장비 합성 시스템 등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임과 동시에 새로운 정예던전도 추가하는 등 참신한 시도가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새롭게 추가되는 '생사결' 시스템이란 매일 19시부터 30분간 열리는 PVP 전장으로 승리한 최후의 1인은 보석보물상자와 게임머니 등 대규모 보상이 주어진다.
또한 새롭게 추가 되는 정예던전은 30레벨 이후 10레벨마다 오픈되며 게임화면을 통해 바로 입장 가능하다. 전투를 통해 보석, 세트장비 재료, 무기 및 방어구 조각 등을 획득하여 보석 정련과 장착, 세트장비 합성 등의 신규 시스템을 보다 활용할 수 있다.
엔틱게임월드 윤태성 PM은 "서비스 2개월 만에 5개 서버를 오픈한 '쾌걸삼국지'는 RPG 요소와 시뮬레이션 요소를 접목을 시도해 다른 웹게임과의 차별화에 성공했다"며 "참신한 시도가 눈길을 끄는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도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모든 서버 이용자를 대상으로 레벨달성과 명장 모집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