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GC2012] 블리자드 "여성 판다렌이 매력적이죠"

"여성 판다렌 캐릭터에 자부심을 느낀다. 매우 만족하고 있어 외형적으로 바꿀 게획도 없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최신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에는 '판다렌'이라는 신규 종족이 등장한다. 판다렌은 판다를 닮은 둥글고 귀여운 외모의 소유자. '쿵푸팬더'를 연상케하는 귀여운 외모로 이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블리자드의 개발자들도 판다렌의 디자인에 썩 만족한다는 평가다.

블리자드는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쇼 게임스컴2012에서 '판다리아의안개'에 대한 인터뷰 자리를 마련했다. 존 라그레이브(John Lagrave) 수석 게임 프로듀서와 이온 해지코스타스(Ion Hazzikostas) 수석 인카운터 디자이너가 참여했다. 다음은 이날 진행된 질의응답을 정리한 것이다.

◇이온 해지코스타스 수석 인카운터 디자이너(좌측)와 존 라그레이브 수석 게임 프로듀서

Q 인카운터 팀이 하는 업무를 소개해달라.
A 인카운터(Encounter) 팀은 인스턴스 던전 내의 몬스터들을 디자인 하고 만드는 팀이다.

Q 판다렌이라는 신종족을 양진영 선택 가능한 종족으로 만들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A 판다리아라는 지역 자체는 굉장히 평화로운 지역이지만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등장으로 갈등에 휩싸였다. 판다렌은 어느 종족의 편에 설지 택해야 하는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됐다.

Q 워크래프트3 에서 처음 등장한 판다는 만우절 장난으로 익살스러운 느낌이었다. 유머러스했던 해당 캐릭터를 진지하게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신 종족으로 사용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
A 워크래프트3에 등장했던 판다는 만우절 장난으로 등장했던 캐릭터가 맞지만 진지하게 만든 영웅이었다. 고귀한 종족이기는 하나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유머러스함이 잘 살아있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Q 이번 확장팩의 최종보스인 가로쉬에 대해 설명해달라.
A 확장팩이 출시가 되면 이용자들은 왜 자신이 가로쉬와 대립해야 하는지에 대해 준비된 콘텐츠를 경험하며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될 것이다.

Q 게임의 다양한 이용자 층을 위해 고려하는 부분이 있다면?
A 판다리아의안개에서는 모든 타입의 이용자들을 위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하드코어 게이머들의 콘텐츠로는 도전모드가, 캐주얼 게이머들이 즐길 수 있는 것으로는 애완동물 전투, 시나리오 모드 등이 있다.

Q 다음 확장팩 에서는 한국적인 캐릭터를 등장시킬 계획이 있나?
A 한국적인 콘텐츠 도입에 대한 특별한 계획은 없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개발자들도 다양한 국가 출신으로 그들의 의견이 게임에 많은 영향을 준다.

Q 확장팩이 출시 될 때마다 블리자드에서는 새로운 레이드 시스템을 도입했다. 혹시 판다리아의안개에도 새롭게 도입되는 레이드 시스템이 있다면? 또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영감은 어디서 받는가?
A 판다리아의안개에도 새로운 레이드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예를 들어 바람이 부는 방향으로 이동 시 캐릭터의 이동속도가 증가한다던지 하는 요소들이 추가될 것이다. 영감은 다양한 게임과 문화를 접하면서 아이디어를 얻고, 여러 가지의 아이디어 리스트를 가지고 있다. 이들을 어떻게 선보이면 좋을지에 대해 늘 고민하고 있으며, 적절한 시기에 좋은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다고 판단될 때 적용한다.

Q 공개테스트 서버에서 애완동물 전투가 인기다. 애완동물 전투를 통해 어떤 보상을 얻을 수 있는가?
A 애완동물을 레벨1부터 25까지 육성할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 업적 및 보상을 얻게 된다. 애완동물은 이용자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받게 되지는 않겠지만 애완동물 전투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보상이 있기 때문에 이용자들이 충분히 즐기게 될 것이다. 애완동물 대전 자체가 던전 입장을 기다리는 등의 시간에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부가적인 콘텐츠다.

Q 새로운 콘텐츠 출시 시 이용자들의 진입장벽을 완화하고 방향성을 잡기 위한 노력이 있다면?
A 이번에 새롭게 선보일 레이드 시스템은 다양한 실력을 가진 게이머들이 '에픽'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고려해 만들어졌다. 하드코어 게이머들은 15인 레이드와 같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이고, 캐주얼 게이머들은 애완동물 전투나 일일퀘스트를 선호할 것으로 기대한다.

[GC2012] 블리자드 "여성 판다렌이 매력적이죠"

Q 여성 판다렌 캐릭터를 팀 내부적으로도 멋지다고 생각하는지?
A 우리 모두 여성 판다렌 캐릭터에 자부심을 느끼며, 굉장히 멋진 여전사라고 생각한다. 현재 판다렌 여성 캐릭터에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더 이상 외형적으로 바꿀 계획은 없다.

Q 판다리아의안개에서 자랑할만한 것이 있다면?
A 이용자로부터 굉장히 어려운 5인던전을 원한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고, 이를 반영해 만들어진 도전모드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 시나리오 모드도 기대된다. 역할에 구애 받지 않고 빠르게 게임을 즐기고 도전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매력적이고, 그에 합당한 보상도 받을 수 있다.

Q 판다리아의안개에 기존 스토리와 연결되는 부분이 있나?
A 실제 이전에 등장했던 캐릭터 헤밋 네싱워리나 고고학자 브론즈 비어, 가로쉬의 새로운 스토리가 기존과 연관성을 가질 수 있도록 디자인 됐기 때문에 이를 이용자들도 느끼게 될 것이다.

Q 한국 이용자들에게 한마디 부탁한다.
A 게이머들이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는 것이 매우 흥분된다. 판다리아의 안개에 많은 기대를 부탁 드린다. 어렵게 개발한 콘텐츠를 여러분들과 나누게 되는 것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 새로운 세상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즐겁게 즐기시기 바라며, 모두 판다리아에서 뵙게 되기를 바란다.

[퀼른(독일)=데일리게임 곽경배 기자 nonny@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