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신년기획] 토정비결로 본 게임업체 - CJ, 네오위즈게임즈, 위메이드

다사다난했던 임진년이 가고 새해 계사년이 밝았습니다. 옛적부터 우리나라에서 한 해를 시작할 때 보던 토정비결로 게임업계의 운을 짚어봤습니다. 데일리게임은 국내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기업 6곳을 선정해 2013년의 토정비결을 알아봤습니다.<편집자주>


◆CJ E&M(설립일: 2004년 6월11일, 사명변경: 2011년 2월28일)

새롭게 기회가 오는 시기이니 능력을 알아주는 이가 생깁니다. 인기가 많아지니 나를 찾는 이가 더불어 많군요. 보는 눈이 좋아지니 감각이 탁월하고 혜안이 넓어집니다. 내기를 해도 이기는 운이니 복록이 쌓여 갑니다. 다만 좋은 징조는 마를 끼고 오는군요. 능력이 높아지니 불필요한 곳도 나를 찾습니다. 허울만 좋은 감투는 필요가 없으니 실리가 없는 곳에서 시간을 보내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얻는 것은 나의 노력으로 얻어야 합니다.

재물을 투자하거나 타인과의 관계에 휘말리는 것은 모두가 좋지 않습니다. 나의 능력으로 나의 것을 만들어야 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새롭게 맺은 인연이 화합에 도움이 될 것이니 좋은 인연을 맞이하는 이가 있을 것입니다. 혹여 좋지 않거나 평안을 깨치는 일이 있다면 먼저 마음을 열어야 합니다. 복록의 시작은 내부에서 생길 것이니 이것이 정리 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도 없습니다. 일에 변화가 많은 해이나 능력이 더 커지는 해이니 좋은 일이 많을 것입니다. 능력을 허사로 사용하여 시간을 엉뚱한데 보내는 일이 없도록 현실적인 일에 매진하시기 바랍니다.

재물로 재물을 불러들이는 것이 아니라 나가는 재물을 관리하여 낭비되는 것이 없어야만 재물을 보존하고 이익을 늘릴 수 있는 시기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재물을 투자하거나 운용하여 얻을 수 있는 이득은 크지 않습니다. 가진 재물의 규모만 믿고 섣불리 투자를 하는 것은 오히려 손실만 점점 커질 가능성이 많으므로 투자는 가급적 삼가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신경 쓰는 것보다 오히려 지출해야 할 요소들 잘 점검하고 파악하여 효율적인 지출관리를 했을 때 소유하고 있는 부를 지켜낼 수 있을 것입니다. 작은 재물을 구하면 오히려 쌓이는 형국이니 욕심을 버리고 작은 이득이라도 신중하게 접근하는 자세가 필요하겠습니다. 특히, 가을 이후나 봄에 투자되는 재물은 돌아오기 힘든 재물이니 투자를 삼가시기 바랍니다. 여름이 지나면 한 번의 기회가 있으니 그 때쯤 반드시 일을 통해서 얻는 수익이 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일은 계획하거나 시작하려 하신다면 다시 한번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실행에 옮기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장사를 시작하려는 움직임은 아주 좋지 않는 시기이므로 쉽게 생각하고 뛰어드는 일에서 오히려 큰 낭패를 당 할 수 있습니다. 재물과 관련된 운의 흐름을 본다면 분명히 큰 재물을 모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와 같은 좋은 운을 잘못 활용하고 시간을 그냥 지나쳐버린다면 다가오는 시간을 재정적으로 매우 어렵게 만드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네오위즈게임즈(설립일: 2007년 4월26일)

옥토끼가 동편에 서서 맑은 기운을 마시고 있습니다. 기운이 좋으니 베푸는 것이 클 것이고 하는 일마다 대길하여 재복이 쌓일 운수입니다. 서쪽에서 길성이 비추어 귀인과 함께 하니 막혔던 일을 순조롭게 풀어 줄 것입니다. 군신이 모여 뜻을 이루었으니 실천에 옮기는 일만 남았습니다. 각자가 역할을 모두 성실히 수행할 것이니 어른은 자녀로 인한 고민이 없을 것입니다.

군자의 덕을 가진 이가 오히려 반가우니 실리도 얻고 삶의 지혜도 얻어 어려움이 쉽게 접근하지 못할 것입니다. 서쪽이 길한 방향이지만 재물은 남쪽과 북쪽에 걸쳐 두루 펼쳐져 있습니다. 하지만 들어오는 재물이 곧 나가야 할 재물이니 얻음이 서쪽만은 못할 것입니다. 재물은 추구하여 얻는 것이 아니라 준비된 것을 가져오는 것이니 억지로 분수에 맞지 않는 재물을 탐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횡재를 얻고자 하면 화를 당할 것이니 분주하게 움직여 재물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마당 안에 길운이 가득 차있어 기쁨이 끊이지 않을 것이니 욕심만 경계하면 만사가 평안할 것입니다.

한 번의 손실을 겪게 될 것이며 두 번의 이득을 볼 것입니다. 재물의 손실은 가정의 평화와 안녕을 위해 불가피하게 지출되는 것이니 염려와 걱정을 떨쳐버리고 지출을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길운이 들어 있고 재복이 있으니 크게 재물이 들어 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번의 위기를 반드시 넘어서야 하고 위기 때에 겪게 되는 갈등을 지혜롭게 잘 극복해야 할 것입니다.

사람들과의 갈등과 반목으로 취하게 된 재물은 오히려 화를 불러일으키는 결과로 나타날 것이니 소송이나 다툼으로 재물을 얻으려는 일은 절대 없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운을 흉하게 만드는 일만 멀리 하신다면 길운은 복과 금전을 함께 가져다 주고 머지않아 큰 재물이 들어 올 기운이 있습니다. 바라는 바가 이루어질 것이니 재물과 귀함이 함께 들어옵니다. 들어 온 재물은 철저한 관리를 통하여 불필요한 지출을 방지 하시기 바랍니다. 일의 과정 중에 힘든 일이 있더라도 쉽게 오지 않는 기회가 반드시 와서 한 번에 크게 이룰 것이니 실망하지 말고 일에 매진하시기

자신이 하는 일에 조금의 나태함도 허용해서는 안 되는 시기입니다. 짧은 기간 동안의 고생을 잘 이겨내고 노력을 쏟아 붇는다면 후일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는 탄탄을 기반을 마련하게 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자신이 가는 곳마다 길운이 따르고 자신에게 도움을 주는 귀인이 매 번 나타나게 되니 손을 대는 모든 일이 순탄하게 풀려나갈 것입니다. 부귀와 영화를 동시에 누릴 것이니 지위가 향상되고 자신을 찾는 이가 많아집니다. 그러나, 소극적인 자세로 자신의 위치에 안주하고 앉아서 시간을 보내면 낭비되는 결과로만 나타나게 될 것이니 적극적으로 외부의 활동영역을 넓혀서 큰 소득을 얻는 운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설립일: 2000년 2월10일)

분주하고 몸이 고단하며 변화가 많은 해입니다. 용이 조화를 부리는 해이니 길하게 승천하면 크게 좋은 일이지만 도처에 암운이 있으니 쉽게 얻지는 못할 것입니다. 싸우면 이기는 해이나 피하고 숨으면 오히려 나의 것을 내어줘야 함을 명심해야 합니다. 경쟁자가 많이 생기니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한 해군요. 능력은 향상 되겠으나 몸이 고단할 것입니다. 다만 어려움을 극복하면 그만큼 얻는 것도 클 것입니다. 얻기 위해서는 버려야 할 것이 있으니 작게 버리고 크게 취해야 합니다.

가까운 인연이 나를 도울 것이니 인심을 잃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지위를 얻을 징조가 보이지만 먼저 재물을 얻어야 합니다. 재물과 관계없는 지위는 책임만 따를 것이니 반드시 실리를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불필요한 감투는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을 막는 요인이 됩니다. 불필요한 곳에서 시간을 버리거나 실리가 없는 곳에서 명예를 찾으면 헛된 공만 돌아오게 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나서지 않아도 주변이 알아서 나를 찾으니 취하지 않아야 명예가 따르고 인기가 많아집니다. 지난 것에 미련을 두지 않으면 반드시 새로운 기회가 오는 해이니 크게 얻을 징후도 있는 해입니다.

다소 답답하고 막힌 흐름이 전개 되네요. 수익이 생겨도 먼저 나갈 곳이 예비되니 정작 쌓이는 재물은 많지 않습니다. 흐르는 재물의 기운인데도 쌓이질 않으니 내 것으로 만들기 힘듭니다. 무엇보다 관리가 우선 되야 하는 시점이네요. 월성과 복록으로 인해 재물의 흐름은 꾸준한 경향을 보입니다. 이런 시기는 버는 것 이상으로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일단 들어 온 재물은 어떻게든 나의 것으로 만들어야 하며 다소 이기적인 관점에서 재물을 관리해야 합니다. 주변과 재물을 거래하거나 투자에 나서는 것은 금물이며 돈을 들여 돈을 버는 것 자체가 무의미 합니다. 그러나 노력이 수반된 재물은 흐르기도 하면서 복도 있습니다. 귀인의 기운이 있어서 재물이 크게 어려워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예기치 못한 지출이 생길 수 있습니다. 주변의 도움을 받아 해결은 하겠지만 한 차례의 큰 어려움은 겪고 가겠군요. 돈 문제로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여지가 있는 곳이 있으면 미리 치밀하게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또한 나의 돈을 남에게 맡기는 일은 절대 금물입니다. 명심하기 바랍니다.

부와 권력의 기회가 동시에 들어오기는 하지만 모두 내 것이 되지는 않습니다. 허망한 유혹으로 인해 큰 갈등을 겪게 되겠군요. 본인이 이룰 것 보다 큰 것을 생각하면 안됩니다. 일이 안 되는 것이 아니라 목표에 대한 설정이 잘 못될 수 있는 해입니다. 능력을 얻고 지위도 인정받으며 분주하게 움직이는 해입니다. 그런데 불필요하고 소모적인 곳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게 되네요. 실익과 연결되지 않으니 답답합니다.

문제는 내가 아니라 주변에서 생기며 약속이 잘 이행되지 않습니다. 성과는 눈 앞에 있으나 내 손에 잡히지 않는 그림입니다. 일에 대한 나의 기운과 능력은 충분히 좋은 해입니다. 그리고 결과물에 대해서는 공유 보다는 먼저 나의 것으로 확정 지으려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사람을 너무 믿는 것도 올해만큼은 그다지 좋지 못합니다. 다소 이기적인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일을 추진할 때는 반드시 계획을 살피시고 그 계획이 최소한 한 두 차례 연기 된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한번쯤 구설이 있는 해이니 말을 조심해야 합니다. 매사 일을 진행함에 가까운 곳에 적이 있다는 사실을 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관련 기사
[신년기획] 위정현 중앙대 교수 인터뷰, 새정부와 게임업계의 과제
[신년기획] 토정비결로 본 게임업체 - 넥슨, 엔씨소프트, NHN
[신년기획] '엔씨 한국시리즈 우승' 등 계사년 희망뉴스 10선 (하)
[신년기획] '셧다운제 전면 철폐' 등 계사년 희망뉴스 10선 (상)
[신년기획] 뱀띠해 게임업계 무엇이 달라지나
[신년기획] 새해 각오도 제각각…넥슨은 '초심' 위메이드는 '속도'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