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반다이코리아, 'SD건담-디지몬'으로 게임시장 출사표

[이슈] 반다이코리아, 'SD건담-디지몬'으로 게임시장 출사표
반다이코리아(대표 에모또 요시아끼)가 글로벌 IP 'SD건담'과 디지몬을 앞세워 국내 게임 시장에 처음 진출한다. 신속한 의사 결정과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이용자와 함께 호흡하겠다는 계획이다.

반다이코리아는 26일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SD건담 넥스트에볼루션', 'SD건담슈터', '디지몬소울헌터' 등 3종의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반다이코리아 에모또 요시아키 대표를 비롯해 핵심 임직원인 임재청 차장, 김형길 과장, 최윤희 과장이 참석해 게임 소개 및 향후 일정을 공개했다.

반다이코리아 에모또 요시아키 대표.
반다이코리아 에모또 요시아키 대표.

이번에 선보인 라인업 3종은 온라인 1종, 모바일 2종이다. 'SD건담 넥스트레볼루션'은 온라인게임, 'SD건담슈터'와 '디지몬소울헌터'는 모바일게임이다.

MORPG 'SD건담 넥스트에볼루션'은 3대의 기체로 한 소대를 이뤄 보스를 공략하는 게임이다. 반다이코리아 측은 "차별화된 시스템과 짜릿한 손맛이 강점이며, SD건담들이 펼치는 호쾌한 전투가 돋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모든 건담의 원작 애니메이션을 스토리 모드, PVP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AI 동료' 시스템, 오프라인 상태의 친구 대표 유닛을 활용해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모바일게임 'SD건담슈터'는 전 시리즈를 아우르는 다양한 기체를 수집하고 육성해 나만의 건담 소대를 구축, 적을 섬멸하는 횡스크롤 전략 슈팅RPG다.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장르를 표방, 건담을 잘 모르는 일반 이용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는 것을 핵심 전략으로 삼은 게임이다.

전세계 수많은 마니아를 확보하고 있는 디지몬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디지몬소울헌터'도 주목을 받았다. 이 게임은 디지몬 모바일게임으로는 최초로 SD캐릭터로 제작됐으며, 표정부터 색감까지 오리지널 캐릭터를 생생하게 재현했다. 장르는 액션RPG다.

'SD건담 넥스트에볼루션'은 3월 CBT를 진행한 후 5월 중 공개 서비스에 돌입한다. 'SD건담슈터'는 3월 중 구글 플레이 출시 이후 iOS를 통해서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디지몬소울헌터'는 2015년 여름에 출시된다.

반다이코리아 에모또 요시아키 대표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건담'과 '디지몬'을 활용한 신작 게임을 한국에 서비스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용자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현지화 전략을 통해 한국 이용자들의 입맛에 맞는 게임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