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인재단에 따르면 지난 6월14일부터 7월16일까지 총 15개 학교 38개 팀이 이번 대회 참가를 신청, 이 중 15개 학교 33개 팀이 필수 과제인 온라인 사전교육 수강 및 기획안 제출을 완료했다. 이후 각 팀의 기획안을 평가하는 한국게임미디어협회 기자단 예심을 통과한 7개 학교 10개 팀이 본선 진출의 기회를 얻었고 8월1일부터 6주 간의 게임 개발에 본격 돌입했다. 같은 기간 중 각 팀은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소속 현직 게임 전문 개발자 선배의 멘토링을 받는다.
게임인재단 관계자는 "이번 대회부터는 온라인 사전교육으로 기획안 작성법을 수강하도록 한 만큼 각 팀이 제출한 기획안의 수준이 작년보다 크게 향상돼, 예심부터 열띤 분위기가 느껴졌다. 앞으로 이어지는 멘토링을 통해서도 학생들이 많음 배움을 얻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