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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4분기 실적 발표…연간 이익 감소

엔씨소프트, 4분기 실적 발표…연간 이익 감소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2021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연결기준)을 발표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7572억 원, 영업이익 1095억 원, 당기순이익 1217억 원이다. 전분기대비 각각 51%, 14%, 22% 증가했다. 전년동기대비로는 매출과 당기순이익이 35%, 52%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30% 감소했다.

2021년 연간 실적은 매출 2조3088억 원, 영업이익 3752억 원, 당기순이익 3957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매출은 4%, 영업이익은 55%, 당기순이익은 33% 줄었다.

마케팅비와 인건비 등 영업 비용의 증가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마케팅비는 신작 출시에 따른 마케팅 활동 증가로 전년 대비 122% 늘어난 2826억 원을 기록했다. 인건비는 인력 증가와 신작 게임 성과 보상 지급 등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한 8495억 원이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5752억 원, 아시아 4470억 원, 북미·유럽 1143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724억 원이다.

엔씨소프트, 4분기 실적 발표…연간 이익 감소
제품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게임이 1조6105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5459억 원, '리니지2M' 6526억 원, '블레이드&소울2'는 544억 원이다. 2021년 11월4일 출시한 '리니지W'는 3576억 원이다. PC 온라인게임 매출은 '리니지' 1341억 원, '리니지2' 997억 원, '아이온' 749억 원, '블레이드&소울' 436억 원, '길드워2' 737억 원이다.

'리니지W'는 역대 엔씨(NC) 게임 중 모든 지표에서 최고의 성과를 기록했다. 현재도 주요 트래픽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출시 효과가 이어지면서 매출이 전년대비 64% 상승했다. '길드워2' 매출은 신규 확장팩 기대감이 반영되며 전년 대비 21% 증가했다. 연간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년대비 82% 늘었다.

엔씨(NC)는 2월14일 'TL', '프로젝트E', '프로젝트M' 등 신규 IP 5종을 공개했다.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인터랙티브 무비(Interactive Movie), 액션 배틀로열(Action Battle Royale), 수집형 RPG(Role Playing Game)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글로벌 시장 타깃으로 준비 중이다.

엔씨(NC)는 올해 하반기 콘솔·PC 타이틀인 'TL'의 글로벌 론칭을 목표하고 있다. '리니지W'는 하반기 중 북미와 유럽 등 서구권 국가에 출시할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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