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이달의 기자상' 시상식 진행

왼쪽부터 본지 이원희 기자,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왼쪽부터 본지 이원희 기자,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한국게임미디어협회(KGMA, 회장 이택수)와 한국게임기자클럽(KGRC)이 지난 18일, 2022년 1월부터 2월까지 총 2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달의 기자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먼저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는 '[신년기획]진흥과 규제의 갈림길에 선 한국의 P2E 게임, 정부는 어떤 선택을 할까'라는 기사로 '1월 이달의 기자상'을 수상했다. 심사위원들은 P2E(Play to Earn)게임이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거부할 수 없는 트렌드가 된 만큼, 해당 장르의 게임들을 여전히 사행성으로 규정, 규제하고 있는 우리 정부의 전향적인 자세를 촉구한 박종민 기자의 기사를 높이 평가했다.

'2월 이달의 기자상'을 수상한 본지 이원희 기자는 '20대 대선 후보들 게임공략 비교해 보니'라는 기사를 통해 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세 후보의 게임 공약을 분석했다. 이 기사는 심사위원들로부터 많은 공약 중, 게임분야 공약의 후보별 차이를 알기 쉽게 정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게임미디어협회는 '이달의 기자상' 시상식 외에도 한국 게임산업의 올바른 성장과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에 기여하려는 목적으로 각종 토론회와 강연회, 점프업G, 게임 오브 지스타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강윤식 수습기자 (skywalker@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