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재호 디렉터는 11일 오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넥슨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미디어 공동 인터뷰에서 "'데이브 더 다이버'의 '지스타 2018' 공개 버전은 내셔널지오그래픽과 협업해 개발된 게임으로 바닷속 탐험 위주의 힐링 게임이었다"고 말하며 "지금은 사냥이 강조되고 타이쿤 요소도 추가돼 게임적 재미가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황 디렉터는 이에 더해 달라진 '데이브 더 다이버'의 개발 방향에 대해서 자세하게 밝혔다. 그는 "개인적으로 게임에서 보스와 싸우는 것이 제일 재밌다고 생각하는데 힐링 게임으로 가면 그런 부분을 살리기 어려웠다"고 이야기하며 "새로운 '데이브 더 다이버'는 보스와의 전투를 구현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고 이야기했다.
특히 황 디렉터는 '데이브 더 다이버'가 가지고 있는 아케이드적인 요소를 강조했다. 그는 "아케이드성을 살릴 수 있는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다"고 말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현실적인 이야기를 다루는 초반부를 지나 중반부에 들어서면 낯선 해저 문명을 탐구하고 다양한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하며 '데이브 더 다이버'가 가지고 있는 아케이드적인 재미 요소를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황 디렉터는 이용자와의 소통을 이야기했다. 그는 "패키지 게임이면서 싱글 플레이 게임이지만 이용자에게 어느 정도 공개하고 피드백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얼리 액세스를 하고 디스코드를 통해 소통하는 것만큼 좋은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넥슨이 아직 그런 시도는 해보지 않았지만 우리가 처음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강윤식 수습기자 (skywalker@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