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프라시아 전기'의 핵심이 수많은 거점을 두고 펼쳐지는 공성전인 만큼, 전투 플레이를 정교하게 설계하고 다양한 이용자층을 만족시키기 위해 다방면으로 고민해온 게임 기획자들의 발표 세션이 준비된다. 6월9일 공개되는 강연 '전쟁 MMORPG의 코어유저층 확대를 위한 게임 디자인 고찰'에서는 PvP가 활성화된 게임들의 특징을 소개하고, '프라시아 전기' 이용자층을 확대하기 위해 고민해온 요소와 이를 풀어나가는 방법을 전한다.
◆사실적인 그래픽과 정교한 작동 구현 과정에서 얻은 각종 인사이트 공유
아울러 게임의 세계관을 비주얼적으로 그려내는 아트 분야와 게임을 정교하게 작동시키기 위해 기술적인 틀을 쌓는 프로그래밍 분야에서도 '프라시아 전기' 개발진의 노력이 담긴 세션들이 공개된다. 먼저 6월8일 '프라시아 전기 캐릭터 개발 노트' 세션에서는 게임의 장대한 세계관과 내러티브를 담은 다양한 캐릭터들의 컨셉트를 개발하고, 이를 사실감 있게 모델링으로 구현하는 일련의 제작 과정을 소개한다.

게임과 예술 사이에서 탐구하는 아티스트들의 열정이 담긴 작품이 대거 전시되는 'NDC 아트 전시회(NDC ART EXHIBITION)'에서도 '프라시아 전기'의 컨셉트와 세계관을 담은 수려한 게임 아트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프라시아 전기' 관계자는 "게임의 완성도와 퀄리티를 끌어올리기 위해 내부적으로 치열하게 고민하며 얻은 인사이트를 외부에 공유하는 장을 만들고자 개발조직 차원에서 이번 'NDC'에 적극 참여하게 됐다"며 "컨퍼런스 기간 공개될 다양한 발표 세션으로 많은 분들이 '프라시아 전기'의 면모를 자세히 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15회를 맞는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업계 지식공유 플랫폼으로 업계 종사자와 관계자들이 함께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다. 지난해 최초 온라인으로 열린 '2021 NDC'에는 누적 참관객 7만1000 명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