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은 9일 2022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공시했다. 넷마블은 지난해 연간 매출 2조6734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도 2조5069억 원 대비 6.6% 상승했으나,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에서 각각 1045억 원과 9064억 원을 기록하며 적자전환했다.
특히 연간 실적의 손실에는 4분기 실적이 큰 영향을 끼쳤다. 넷마블의 4분기 매출액은 6869억 원으로 전분기 6944억 원 대비 1.1%, 전년동기대비 8.7% 감소했다.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198억 원과 4566억 원을 기록했다.
한편 넷마블은 신작 라인업을 통해 올해 반등을 노릴 계획이다. 넷마블은 올해 총 9종의 게임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제2의나라:크로스 월드', 'A3:Stilil Alive' 등 4종의 중국 판호를 발급 받아 현지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지난 해 신작 출시 지연 및 출시작 흥행 부진으로 미흡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위기 상황에서 인력과 비용을 철저히 관리하고, 선별된 프로젝트 중심으로 회사의 역량을 집중해 기대 신작이 흥행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