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주간모바일순위] 붕괴3rd, 57계단 상승…차트 역주행

한 주간의 매출 순위를 알아보고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확인하는 '주간모바일순위' 코너입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서의 모바일게임 매출을 합산해 산출한 순위를 통해 매주 모바일게임 시장 변화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주간모바일순위] 붕괴3rd, 57계단 상승…차트 역주행
◆붕괴3rd, 매출 순위 급상승, 차트 역주행

[주간모바일순위] 붕괴3rd, 57계단 상승…차트 역주행
호요버스(HoYoverse)가 개발한 인기 액션게임 '붕괴3rd'가 차트 역주행에 나섰다.
'붕괴3rd'는 모바일인덱스가 2023년 2월20일부터 2월26일까지의 국내 3대 마켓 매출을 종합해 산출한 2023년 2월 4주차 주간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72위)보다 57계단 상승한 15위를 기록했다. 특히 구글 플레이 주간 매출 순위에서는 11위를 기록하면서 톱10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번 '붕괴3rd'의 매출 순위 역주행에는 2월17일 진행된 1부 최종장 '종언에서 기원으로' 업데이트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해당 업데이트로 키아나 슈트의 최종 형태인 ‘종언의 율자’와 메이 슈트의 최종 형태인 ‘기원의 율자’가 새롭게 추가됐기 때문.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붕괴3rd'는 2월19일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가 191위에서 20위로 수직상승했으며, 25일에는 일간 매출 순위 10위를 기록했다. 지난 1월 3주차에도 업데이트 직후 매출 순위가 58단계 상승하는 등 출시 5년이 지났음에도 '붕괴3rd'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블루아카이브, 13계단 하락해 20위권에서 밀려나

[주간모바일순위] 붕괴3rd, 57계단 상승…차트 역주행
넥슨이 개발한 '블루 아카이브'가 2월 4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22위를 기록했다. 지난주(9위) 대비 13계단 하락이다.

'블루 아카이브'는 수집형 RPG로 대표적인 국산 서브컬처 게임이다. 넥슨은 지난 일본 서비스 2주년 기념 생방송에서 TV 애니메이션 제작 등 다양한 소식을 발표해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이에 힘입어 '블루 아카이브'는 2월1일 국내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하고 2월 2주차 모바일 주간 매출 순위에서 5위를 달성했지만, 매출 순위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

다만 '블루 아카이브'는 IP의 영역을 게임을 넘어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하는 중이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와 수제버거 브랜드 프랭크버거와 제휴를 맺고 2월28일부터 '궁극의 미식 버거 세트'를 출시했다. 이용자들은 3월28일까지 '궁극의 미식 버거 세트'를 구입해, 든든한 세트 메뉴와 게임 속 다양한 아이템을 담고 있는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게임에서는 이벤트 스토리 '방과 후 디저트 이야기 ~달콤한 비밀과 총격전~'이 공개됐다.
이외에도 넥슨은 5월 '블루 아카이브'의 2차 창작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넥슨이 마련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세워 '블루 아카이브'가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