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일 슈퍼매치 2025'는 한국과 일본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 이용자들이 팀을 이뤄 겨루는 공식 라이벌전이다. 지난 2023년 뛰어난 실력과 뜨거운 애정을 겸비한 양국 '서머너즈 워' 이용자들을 위한 교류의 장으로 시작해 2025년 세 번째 개최를 앞두고 있다.
대회 참가는 오는 1월7일 오후 4시까지 한국 또는 일본 국적을 보유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시즌 31 종료 성적을 기준으로 양국에서 각각 상위 12명을 예선 참가 선수로 선발한다.
또한 'SWC 어드밴티지'를 통해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출전 경력자가 양국 각 한 명씩 대표단에 영입될 예정이다. SWC 어드밴티지는 참가를 신청한 역대 SWC 출신 선수 중, 가장 최근 개최된 대회의 최종 성적이 높은 선수에게 대표팀 직행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로 내년도 대회의 경우 'SWC2024' 월드 파이널에 진출했던 '쿠로미', '카니타마' 선수가 한국과 일본에서 각각 우선권을 받는다.
본선은 오는 3월 일본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며, 최종 우승 팀과 각 팀 MVP에게는 총상금 1만 2000달러(한화 약 1700만 원)가 수여된다.
이번 '한일 슈퍼매치 2025' 참가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