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온 챔피언은 월드 내 일부 캐릭터를 챔피언으로 지정 후 챔피언 평가전을 수행하면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대미지 증가,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등 각종 영구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유니온 시스템이다. 유니온 등급 그랜드 마스터 유니온 I(8000점) 이상이고 26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가 참여 가능하며, 챔피언 평가전을 통해 제공된 영구 능력치는 유니온 챔피언에 등록된 모든 챔피언 캐릭터에 적용된다.
이와 함께 챔피언 캐릭터 육성 부담을 완화하고 게임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사항도 적용됐다. 먼저 노블레스 길드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분에서 5분으로 단축되고, 링크 스킬 전수 기능을 제한 횟수와 메소 소모 없이 이용 가능하도록 변경된다. 또한 에픽 던전 : 하이마운틴의 일부 스테이지 난이도가 단시간에 완료할 수 있도록 개선되며, 인공지능(AI)를 활용해 화면 움직임이 부드럽게 연출되는 스마트 AI 보정 옵션도 도입된다.
다양한 신규 이벤트도 추가된다. 먼저 2월5일까지 매일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하면 참여할 수 있는 새벽별 분수대 이벤트가 열린다. 참여 시 기념 주화 교환소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기념 주화가 지급되며, 챌린저스 월드 이용자에게는 챌린저스 코인도 제공된다. 2월19일까지는 기존 브루미의 대청소 이벤트 혜택이 강화된 두근두근 브루미의 대청소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레벨 범위 몬스터 250마리 처치 시 주변의 적을 공격하는 스킬이 발동되며 간헐적으로 경험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