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오리지널 월드 '바람의나라 클래식'은 일본 지역이 전면 개방되고 일본 1차, 2차 전설무기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된 파괴왕의제단 지역에서 '파괴왕'을 사냥해 얻은 재료로 일본 직업별 1차 전설무기를 제작할 수 있으며, 대장군의일기 퀘스트로 2차 전설무기 제작에 필요한 금강석조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 클래식'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먼저 3월26일까지 일본 전설 무기를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3월4일 오후 8시부터 OX 퀴즈 이벤트를 통해 상위 성적을 얻은 참가자에게 비룡투구, 해골갑옷, 죄수복, 금전 등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사냥으로 얻은 승리의조각과 승리의영혼으로 용의비늘, 웨딩드레스 등 각종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승리의증표 이벤트는 3월26일까지 진행된다.
지난해 '메이플스토리 월드'가 북미, 남미 지역 소프트 론칭 이후 글로벌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크리에이터 월드 '아르테일'은 지난 13일 글로벌 월드에 해외여행(태국)이 추가됐으며, 이번에는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 '자쿰' 레이드가 출시됐다. 또한 라이딩 시스템이 도입돼 글로벌 이용자들도 추억의 멧돼지 라이딩을 얻어 빠른 속도로 맵을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