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타바그룹은 프라다, 구찌, 발망 등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AI 기술로 의상을 3D 에셋으로 전환해 게임 및 메타버스 내 아바타 의상을 제공해왔다. 이번 '챗범프 AI' 출시를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대화 데이터 분석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대화 분석을 넘어 이용자의 대화 내용을 기반으로 선물 추천, 데이트 코스 추천, 가상 결혼 시뮬레이션, 운세 보기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지원된다. 또한 대화 속에서 상대방이 관심을 보인 키워드를 정밀 분석해 적합한 선물을 추천하거나, 데이트 코스 추천을 통해 예산과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장소 제안 기능이 담겨있으며, 각 추천에는 AI가 분석한 근거가 제공된다.
'챗범프 AI'는 이용자가 원하는 채팅 플랫폼에서 대화 기록을 추출해 해당 서비스에 업로드한 뒤, 분석 유형을 선택해 이용 가능하다. AI가 대화 데이터의 일부를 무료로 분석해 주요 패턴을 먼저 제공되며, 유료 기능을 활용해 보다 상세한 분석도 얻을 수 있다.
알타바그룹 관계자는 "'챗범프 AI'는 최첨단 AI 기술을 기반으로 대화의 맥락과 뉘앙스를 정확히 이해하고 감정 및 성격 특성을 심층 분석해 개인 맞춤형 조언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AI 기반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챗범프 AI'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