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버추얼 유닛 프리즈브이, 첫 콘서트 '하이파이브' 성료

버추얼 유닛 프리즈브이 콘서트 '하이파이브' 현장(제공=넷마블).
버추얼 유닛 프리즈브이 콘서트 '하이파이브' 현장(제공=넷마블).
넷마블에프앤씨(대표 서우원)는 지난 3일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대표 도기욱)의 버추얼 유닛 프리즈브이가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한 팬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프리즈브이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버추얼 유닛으로, 풍부한 음색과 가창력을 지닌 버튜버 5인(구슬요, 따린, 모라라, 엘시, 해리)으로 구성됐다. 이번 팬 콘서트는 멤버들이 팬들과 처음 만나는 자리이자, 새로운 시작을 축하한다는 의미로 '하이파이브(Hi-Five)'라는 이름으로 열렸다.

팬 콘서트는 멤버들의 개인 무대와 유닛 무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프리즈브이 멤버 엘시, 구슬요, 따린, 모라라, 해리가 차례로 무대에 올라 노래를 선보였고, 2부는 유닛 프리즈브이의 무대로 진행됐다.
프리즈브이 콘서트 기념 사진(제공=넷마블).
프리즈브이 콘서트 기념 사진(제공=넷마블).
특히 마지막 무대로 최근 발매한 디지털 싱글 'We! (with you)'의 첫 무대가 공개돼 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멤버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토크 코너를 비롯해 퀴즈 이벤트, 팬레터 읽기 등 팬들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다.

넷마블은 "무대가 언리얼 엔진 기반의 3D 기술과 파티클, 이펙트를 활용한 연출로 현장 관객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며, "자체 R&D 기술을 통해 아티스트, MC, 관객 간의 이벤트 코너도 안정적으로 송출돼 현장감을 극대화했다"라고 설명했다.

프리즈브이는 "화면 속에서만 만났던 팬분들과 직접 같은 공간에서 호흡할 수 있어 꿈만 같았다"며, "프리즈브이는 현실과 가상을 잇는 아티스트로서, 앞으로도 새로운 방식으로 감동을 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프리즈브이는 지난달 24일 첫 번째 디지털 싱글 'We! (with you)'를 각종 음원사이트에 발매해, 27일 영국, 미국 아이튠즈 K-팝 차트에서 각각 1위, 2위를 기록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