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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2025년 1분기 매출 3603억 원…"내년 매출 목표 2조 원"

엔씨소프트 판교 R&D 센터(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판교 R&D 센터(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내년도 목표로 매출 최소 2조 원을 제시했다.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는 2025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3603억 원, 영업이익 52억 원, 당기순이익 375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 9%, 영업이익 80%, 당기순이익 34% 감소한 수치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283억 원, 아시아 561억 원, 북미·유럽 309억 원으로 나타났다. 로열티 매출은 450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8% 증가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의 비중은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했으며,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게임 2063억 원, PC게임 833억 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 2025년 1분기 실적 요약(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2025년 1분기 실적 요약(제공=엔씨소프트).
이날 엔씨는 2026년 매출 목표 가이던스를 최소 2조 원으로 발표했다. 엔씨는 "주요 지표 예측치를 기준으로 레거시 IP의 지속적인 확장과 2025년 하반기 신작 출시 효과 등을 반영해 산출했다"며, "신작 라인업의 성과에 따라 최대 2조5000억 원까지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목표 매출 달성의 구체적 방안으로는 대규모 업데이트, 서비스 지역 확장, 스핀 오프 게임 출시 등 레거시 IP 확장과 함께 '아이온2', 'LLL', '브레이커스', '타임 테이커즈' 등 신규 IP 출시 본격화를 제시했다.

엔씨는 2025년 하반기 출시를 앞둔 신작 '아이온2'의 새로운 BI와 브랜드 웹사이트를 13일 공개하고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다. 오는 29일에는 첫 실시간 방송을 통해 게임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엔씨소프트는 국내외 투자를 통해 장르별 개발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글로벌 포트폴리오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2024년 북유럽 스웨덴의 문 로버 게임즈, 동유럽 폴란드의 버추얼 알케미, 국내 미스틸게임즈와 빅게임 스튜디오에 지분 및 판권 투자를 완료했다. 지난 2일에는 엔씨소프트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를 통해 미국 슈팅 게임 개발 스튜디오 엠티베슬에 전략적 지분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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