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이:리얼’은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전문 K-POP 트레이닝을 통해 5인조 버추얼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하는 토너먼트 형식의 프로젝트다. 숲은 멤버 선발, 실력 향상 트레이닝, K-POP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관객 참여형 쇼케이스 등 데뷔까지의 여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멤버들은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보컬, 댄스, 무대 퍼포먼스 등 아이돌로서의 전반적인 역량을 집중적으로 강화하게 된다.
프로그램의 MC로는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은 슈퍼주니어 멤버이자 방송인 ‘김희철’, 걸그룹 여자친구 멤버 ‘예린’, 그리고 숲의 인기 스트리머 ‘빕어’가 함께한다. 또한, 프로듀서 ‘건우’, 댄서 ‘메이제이 리’ 등 각 분야 최고의 트레이너들이 합류해 참가자들의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브이:리얼’은 6월1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9월까지 다양한 생중계와 콘텐츠를 통해 공개된다. 참가자 모집은 5월30일까지 진행되며, 노래와 춤에 재능이 있는 버추얼 스트리머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숲 ‘1010스튜디오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숲은 자사 버추얼 스트리머에게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플랫폼 내 버추얼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광학식 모션 캡처 스튜디오 대관, VR 방송 장비 등 지원과 더불어 스트리머 콘텐츠에 상금이나 제작비를 지원하며 버추얼 생태계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