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PLEDGE: 서약'은 이용자 친화적인 콘텐츠 개발에 대한 의지를 담은 업데이트로, 콘텐츠는 크게 '개발PD의 리메이크'와 '사업PD의 리메이크'로 구성됐다.
'사업PD의 리메이크'는 이용자 부담 완화와 인게임 가치 보존에 중점을 뒀다. 신규 기간제/영구 유료 컬렉션 상품 판매 종료, 아이템 분해, 상급 분해 등으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게임에서만 획득하도록 순차적으로 변경, '티켓'으로 캐릭터 스펙에 상관없이 클래스 체인지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시스템 리뉴얼 등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엔씨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모든 이용자는 클래스 외형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스킨'을 즐길 수 있으며, 오리진 월드에는 신규 올림피아드 '전사의 고원'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공격 진영 '케트라 오크'와 방어 진영 '바르카 실레노스'로 나뉘어 협동과 전략을 겨룰 수 있다. 리저브 월드 이용자는 월드 거래소, 신규 클래스 '매직 캐논', 각성 시스템, 오만의 탑 3, 4층 등의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리저브 월드에서는 장비를 강화해 이벤트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는 '인챈트 컬렉션', 임무를 완료해 영웅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히어로 챌린지 시즌2'가 열린다.
한편 엔씨는 향후 '안타라스' 공략에 도전하는 '안타라스 백 어택' 이벤트 진행을 예고했다.
'THE PLEDGE: 서약'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