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은 'SWC2025'의 아시아퍼시픽 컵이 오는 10월18일 부산에서 개최됨에 따라, 대회의 성공적 운영과 지역 e스포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컴투스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에서 개최될 아시아퍼시픽 컵을 위한 부산e스포츠경기장 인프라 활용, ▲경기 운영 및 관련 업무 협력, ▲국내외 관람객 지원 및 지역 게임 문화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국내 팬들에게는 세계 전역의 이용자가 함께하는 '서머너즈워' e스포츠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현장감 있는 e스포츠 축제의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SWC2025'는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의 연간 최대 규모 e스포츠 대회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6월 참가 신청을 시작으로, 7~8월 예선을 거쳐 9~10월 지역 컵 본선, 11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월드 파이널까지 약 5개월간 진행된다.
한편, 컴투스는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는 오는 6월 30일까지 'SWC2025'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시즌32 및 33의 성적을 기준으로 예선 참가자를 선발, 7월 말부터 본격적인 지역 예선 시즌에 돌입한다.
'SWC2025'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