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레드브릭, 생성형 AI '레드브릭 AI' 베타 출시

(제공=레드브릭).
(제공=레드브릭).
레드브릭(Redbrick)은 10일 자사 인공지능(AI) 서비스 '레드브릭 AI'의 베타 버전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레드브릭 AI'는 프롬프트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게임, 애플리케이션, 웹 콘텐츠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코딩 없이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SaaS(Software as a Service) 플랫폼이다. 개발 지식이 없는 이용자도 창작자가 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레드브릭 AI는 최신 대규모 언어 모델(LLM, 대형언어모델)을 기반으로 한 생성형 AI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사용자가 간단한 문장(프롬프트)을 입력하면, AI가 자동으로 소프트웨어의 기획, 구조, 시각 요소 등을 조합해 결과물을 생성하며, 생성된 콘텐츠는 플랫폼 내에서 바로 퍼블리싱하거나 외부에 공유할 수 있다.
레드브릭 관계자는 "과거에는 전문 개발자나 디자이너의 영역이었던 소프트웨어 제작이, 이제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시대가 되었다"며 "생성형 AI를 통해 창작의 장벽을 허물고, 실질적인 제작 역량을 누구나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베타 서비스 런칭과 함께, 레드브릭은 'AI 앱/게임 제작 챌린지'도 개최할 예정이다. 지원자들은 레드브릭 AI를 활용해 소프트웨어를 직접 제작하고, 이를 플랫폼에 등록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 측은 이 공모전을 통해 사용자 참여 중심의 소프트웨어 창작 생태계 조성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레드브릭은 이와 더불어, 기업 및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AI 콘텐츠 생성 솔루션도 제공한다. 산업별 니즈에 맞는 콘텐츠 자동화 서비스를 설계하고 있으며, 교육,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Web3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SSO 기반 통합 로그인 및 계정 통합 관리 기능 등을 지원해 기관 단위 도입의 편의성도 확보했다.

레드브릭 양영모 대표는 "레드브릭 AI는 단순한 콘텐츠 생성 도구를 넘어, 사용자의 창의성을 증폭시키는 협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창작자들이 레드브릭 AI와 함께 상상력을 실현하고,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창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드브릭은 아부다비(UAE) 국부펀드 운영 프로그램인 HUB71과 최근 AI R&D 국책사업 등에 선정되며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레드브릭 AI 서비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