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메이크 월드'는 기존에 제작된 월드를 바탕으로, 다른 이용자가 새로운 형태의 월드를 창작해 출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크리에이터는 단순 이미지 리소스 교체부터 밸런스 수치 조정, 신규 콘텐츠 추가까지 자유롭게 월드를 수정할 수 있으며, 개발 난이도가 낮고 개발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손쉽게 자신만의 월드를 구현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31일까지 '메이플스토리 월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가능하며, 최종 선정된 크리에이터는 원하는 '오리지널 월드'를 선택해 자신만의 월드로 제작 후 직접 출시할 수 있다. 출시한 '리메이크 월드'에서 발생하는 크리에이터 수익의 50%를 정산 받을 수 있으며, 제작한 월드를 바탕으로 개발 자금과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메월드 NEXT'에도 참여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 월드' 신민석 디렉터는 "보다 수월하게 창작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모든 분들께 제공해드리고자 이번 '리메이크 월드'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크리에이터 분들의 누적 수익이 510억 원을 돌파한만큼, 앞으로도 크리에이터 중심의 창작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이번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리메이크 월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