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3주간 진행되는 이벤트는 전쟁의 역사적 변천사를 알 수 있는 세가지 작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용자는 7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여해 호위 임무를 수행하고 야간 습격을 펼치며 적의 요새를 격파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각 작전은 실제 역사에 따라 특정 단계 및 국가의 군함으로만 참여할 수 있지만, 해당 군함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프랑스 6단계 순양함 La Galissonnière-미국 8단계 순양함 Cleveland 등 대여 군함으로 참여할 수 있다.
10단계 구축함 Laffey를 건조할 수 있는 개인 선창 이벤트도 진행된다. Laffey는 개량형 대공 방어 사격 소모품과 성능이 강화된 전문 수리반 소모품을 사용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연막을 생성할 수 있는 시간제 연막 생성기 소모품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짧은 어뢰 사거리와 낮은 내구도가 단점이지만 피탐지 성능이 뛰어나고 포격 위주의 전투를 뒷받침할 수 있는 화력과 성능을 갖추고 있어 약점을 보완할 수 있다.
무기고에는 아이템 희귀도 시스템이 추가된다. 군함, 위장, 격침 효과에 색상으로 구분된 희귀도 등급이 제공되어 플레이어는 아이템의 차이점을 쉽게 평가하고 잠금 해제된 아이템의 희귀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월드 오브 워쉽' 14.7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