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엑스플라, APR 향상을 위한 '밸리데이터 정산 프로그램' 투표

(제공=XPLA).
(제공=XPLA).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생태계 활성화와 홀더들의 APR(연간 이자율) 향상을 위해 '밸리데이터 정산 프로그램'에 대한 거버넌스 투표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포절(제안)은 엑스플라(XPLA)의 기존 '밸리데이터 정산 프로그램(Validator Settlement Program)'을 한층 더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엑스플라(XPLA) 밸리데이터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홀더들의 APR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

제안 통과 시 엑스플라(XPLA)는 향후 1년간 총 3000만 개의 코인을 기여금으로 분배한다. 상세 분배 방식은 제안 통과 확정 후 1개월 이내 공지될 예정이다.
이번 제안을 통해 엑스플라(XPLA) 생태계는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엑스플라(XPLA) 코인의 실용성 강화와 함께 트랜잭션 증대가 예상되며, 다양한 디앱(DApp)이 엑스플라(XPLA) 메인넷 온보딩에 동참할 수 있는 동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투표는 밸리데이터를 비롯해 엑스플라(XPLA) 토큰을 밸리데이터에게 위임한 개인 홀더들을 대상으로 내달 2일까지 진행된다. 모든 투표 과정은 엑스플라 익스플로러(XPLA Explor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스플라(XPLA)는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레이어제로(LayerZero), 구미(gumi),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등 세계적 웹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