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도 기부 이벤트는 '한게임 섯다&맞고'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독도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나누는 의미 있는 활동에도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독도 기부 상품을 마련한 것으로,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금액의 10%가 적립되어 대한민국독도협회에 기부되는 방식이다.
독도 기부 상품은 게임 머니 61억 쩐과 30일간 사용할 수 있는 독도 화투패 세트로 구성됐으며, 구매자에게는 10월23일에 스페셜 아이템도 지급될 예정이다. 독도 기부 이벤트는 10월10일까지 진행된다.
'독도 수호전'은 총상금 10조 쩐을 두고 총 10개의 최상위 동호회가 경쟁하는 콘텐츠로, 독도 수호에 성공한 최종 1위 동호회는 최대 3조 쩐의 수호 상금을 동호회 자금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어 진행되는 '독도 연합 공방전'은 최대 5개 동호회가 연합을 구성해 대규모로 경쟁하며, 승리 시 독도 수익과 독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최영두 NHN 모바일웹보드사업그룹장은 "'한게임 섯다&맞고'는 그동안 게임 내에서 '독도 수호전'과 '독도 연합 공방전' 등 독도를 주제로 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여 왔다"라며 "이번 독도 기부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는 동시에 뜻깊은 나눔에 동참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게임의 재미와 사회적 가치를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