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게임제너레이션, 게임비평 공모전 당선작 선정

게임제너레이션, 게임비평 공모전 당선작 선정
게임문화재단(이사장 유병한)은 자체 발행하고 크래프톤에서 후원하는 게임비평 전문 웹진 게임제너레이션(GG)이 제4회 게임비평 공모전의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게임비평 공모전은 게임문화의 담론을 이끌어갈 신인 비평가를 발굴하고, 게임 비평에 대한 새롭고 다양한 시각을 폭넓게 확장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별도의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디지털 게임에 대한 자유로운 비평을 주제로 연 1회 개최된다.

특히 올해 공모전은 다양한 분야에서 총 77편이 접수되었고, 심사위원회의 평가와 집단 토론을 거쳐, 게임에 대해 참신하고 날카로운 시각을 제시한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 비평을 위한 시론-캐릭터 뽑기가 갖는 의의란'과 '게임은 어떻게 우리를 소외시키는가'의 두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두 작품은 2025년 10월 발행 예정인 게임제너레이션(GG) 26호에 게재될 예정이다.

유병한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게임이 가진 문화적 가치와 산업적 이야기에 대한 담론을 확장하는데 매우 유익한 영감을 주는 작품이라고" 밝히며, "게임의 다양성과 사회적 효용력을 갖기 위해 게임문화 비평에 대한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게임제너레이션(GG)은 현대 대중문화에서 디지털 게임이 차지하는 영향력에 주목하며, '학술지보다 가볍게, 웹진보다 무겁게'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2021년부터 게임에 대한 사회적, 문화적 담론을 다루고 있는 게임문화비평 전문 웹진이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