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는 23일 저녁 '지제네 이터널'의 '하프 애니버서리' 프로듀서 생방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4월 16일 서비스를 시작했던 '지제네 이터널'의 서비스 반년을 맞이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정보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게임을 총괄하는 코지마 쇼고 프로듀서가 발표자로 나섰다.

우선 신규 콘텐츠와 관련해서는 12월까지 이어질 메인 스테이지 및 스토리 이벤트가 다수 발표됐다.
먼저 오는 30일에는 '기동전사 건담 유니콘'과 '기동무투전 G건담'의 스토리가 업데이트된다. 이를 통해 유니콘 건담 디스트로이 모드(각성), 밴시 노른 등 30여 종의 신규 기체가 추가되며, '기동무투전 G건담'은 이번 업데이트로 스토리가 완결된다. 같은 날 픽업 가챠에도 UR 유닛인 유니콘 건담(각성), 갓 건담, 건담 F91이 새롭게 등장하며, 강적 습격 이벤트에서는 샤이닝 건담 슈퍼 모드와 바이아란 커스텀 2호기가 출현한다.


이어 10월에도 다수의 콘텐츠가 연달아 공개된다. 중순에는 '기동전사 건담 0083 스타더스트 메모리' 2탄 이벤트가 열리며, 건담 시작 3호기 덴드로비움과 거베라 테트라가 참전한다. 10월 말부터 11월 초 사이에는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스토리가 완결되고, 건담 발바토스 루프스 렉스 등 후반부 유닛이 추가된다.
11월 이후에는 이벤트 스테이지로 '기동전사 건담 외전 더 블루 데스티니'가 개방돼 이프리트 개량형 등의 신규 기체를 얻을 수 있다. 이어 겨울에는 '기동전사 건담 섬광의 하사웨이'가 메인 스테이지로 편입되며, 크시 건담과 페넬로페 등 핵심 유닛과 함께 특별 시나리오 '혁명가들'이 추가된다.

신규 콘텐츠의 추가와 함께 시스템 개선도 진행된다. 일반 전투 보상 중 개발 재료 획득률이 100%로 상향되고, 시크릿 배틀에서는 획득 수량이 1개에서 2개로 늘어난다. 도감에서는 기존에 전투에서만 확인 가능했던 유닛을 직접 열람할 수 있으며, 최대 레벨 및 한계 돌파 횟수에 따른 새로운 미션이 추가된다.
또한 유닛 보유 한도가 1200기로 확대되며 특정 조건으로 도전하는 '이터널 로드' 신규 스테이지, '건담 시드 아스트레이'와 '건담 썬더볼트'를 시작으로 과거 이벤트 스토리를 다시 즐길 수 있는 '히스토리 스테이지'가 순차 도입된다.
강화 시스템도 확장된다. 캐릭터를 최대 레벨 100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캐릭터 SP화'가 도입되고, SP 유닛을 한 단계 더 강화하는 'SSP화' 시스템도 예정돼 있다.


이와 함께 원작의 음악 51곡을 담은 '사운드 팩 Vol.1'이 판매되며, 유닛 강화 혜택을 비롯해 일부 건담 애니메이션을 게임 내에서 시청할 수 있는 월정액 구독 서비스 '이터널 패스'가 새롭게 도입된다. 다만 '이터널 패스'에 적용될 애니메이션 첫 라인업은 '건담 썬더볼트', '기동전사 건담 0083', '기동무투전 G건담'이 발표됐으나, 일본 한정 서비스라는 점이 밝혀지며 아쉬움을 줬다.
'하프 애니버서리'를 기념한 캠페인도 진행된다. 26일까지 웹 가챠 이벤트로 원하는 유닛을 사전 확보할 수 있으며, '기동전사 건담' 46주년을 기념해 UR 유닛 2기가 확정적으로 등장하는 최대 46연속 무료 가챠가 제공된다. 또한 24일부터 패널 미션과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 최대 다이아 6000개와 가챠 티켓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발표한 코지마 프로듀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건담 시리즈의 참전과 시스템 개선을 통해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어 "지제네 이터널은 단순히 기존 시리즈의 연장이 아니라, 글로벌 팬덤 속에서 건담 IP를 이어주는 부품 같은 존재로 발전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18일부터 발생 중인 기능 오류 및 보상 아이템 지급 문제에 대한 사과 및 조치가 발표됐다. 코지마 프로듀서는 "게임에서 '자동 해체시 1기 이상 남기도록 설정해도 모든 기체가 설정되는' 오류가 발생한 뒤 이에 대한 보상으로 무장 강화 부품을 많이 지급해 회수를 실시했다"며 "오류에 대한 공식 보상으로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무장 강화 부품을 재지급하고 게임 재화인 다이아 1500개를 증정한다"라고 발표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