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역사적 사건 ‘중종 반정’을 배경으로 한 신규 에피소드가 공개되며, 청계천을 무대로 한 600레벨 일반 몬스터 ‘금군’과 619레벨 보스 몬스터 ‘금군대장 배중권’이 등장해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규 수집 도감과 몬스터 도감이 개방되고, ‘주척’, ‘부절’, ‘금군의 인장’ 등 다양한 수집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며, 혼불 재련은 최대 12단계까지 확장됐다. 설화 도감에는 “해와 달이 된 오누이”가 새롭게 수록되었다.

추석을 맞이한 특별 이벤트는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인게임 이벤트로는 윷놀이 이벤트를 통해 완주 보상으로 엽전 교환권, 정제된 신력 부여 곡옥, 던전 충전권, 행운의 부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매일 14시 30분, 18시 30분, 21시 30분에는 개경과 한양 지역에서 보스가 소환되는 마을 습격 이벤트가 열린다.
순위에 따라 고급 소환 선택 상자(11회), 신비한 비급서 상자(희귀~전설 랜덤), 행운의 부적 등 풍성한 보상이 지급된다. 특정 시간대(10시~14시, 21시~24시)에는 경험치와 엽전 획득량이 각각 50% 증가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라운지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10월 3일부터 7일까지는 7일 푸시 이벤트로 매일 접속 시 캐시 장신구 선택 상자, 만능 정제수, 행운의 부적, 마패 상자, 초월석 상자 등 고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10월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한가위 초성 퀴즈 이벤트와 가위바위보 인증 이벤트를 통해 추첨으로 고급 마패 상자, 전설의 비급서 상자, 캐시 장신구 선택 상자, 완전한 옵션 변환석(귀속) 등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조선협객전2M 관계자는 “역사적 사건을 기반으로 한 신규 에피소드와 다양한 추석 이벤트가 협객들에게 더 깊은 몰입감과 특별한 보상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