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던전밥'은 미궁 속 마물들을 식재료로 삼아 다양한 요리로 탄생시키며 던전을 돌파하는 내용의 쿠킹 판타지 만화다. 이번 컬래버를 통해 '라이오스', '마르실' 등 '던전밥'의 인기 캐릭터와 몬스터를 '던파모바일' 특유의 도트 그래픽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
이와 함께, ‘던전밥’의 세계관을 활용한 기간 한정 콘텐츠도 추가했다. 11월6일까지 던전 내 등장하는 ‘걷는 버섯’을 처치하고 획득한 ‘버섯 조각’으로 ‘센시의 특제 버섯 전골’을 제작할 수 있으며, 특정 NPC와 대화하여 임무 수행 시 ‘던전밥 초상화 테두리 선택 상자’, ‘라이언 코크스’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3일까지 ‘스노우 메이지와 마법의 주머니’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스노우 메이지 주화’로 ‘스노우 메이지 8비트 크리쳐 상자’, ‘라이언 코크스 500개’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11월6일까지 ‘컬래버 기념 미니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게임 접속 일자에 따라 ‘거대 가죽 개구리 초상화 테두리 상자’, ‘촉매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추석, 한글날 연휴를 맞아 10월 6일부터 10월 10일까지 정해진 시간에 게임에 접속하면 모험단당 ‘촉매제’ 4개, ‘1000만 골드상자’, ‘한글날 데미지 폰트상자’ 등을 선물한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