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던전밥'은 미궁 속 마물들을 식재료로 삼아 다양한 요리로 탄생시키며 던전을 돌파하는 내용의 쿠킹 판타지 만화다. 이번 컬래버를 통해 '라이오스', '마르실' 등 '던전밥'의 인기 캐릭터와 몬스터를 '던파모바일' 특유의 도트 그래픽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
먼저, '라이오스', '마르실', '칠책', '센시', '파린' 등 '던전밥'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아바타 11종을 추가했다. ‘귀검사(남)’, ‘귀검사(여)’, ‘프리스트(여)’, ‘거너(여)’ 등 ‘던파모바일’ 캐릭터의 직업적 특징을 재해석한 아바타를 선보이며, ‘검돌이’, ‘걷는 버섯’, ‘골렘’, ‘운디네’ 등 ‘던전밥’ 속 마물을 활용한 크리쳐 4종, 초상화 테두리 11종 등 다양한 컬래버 아이템을 출시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3일까지 ‘스노우 메이지와 마법의 주머니’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스노우 메이지 주화’로 ‘스노우 메이지 8비트 크리쳐 상자’, ‘라이언 코크스 500개’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11월6일까지 ‘컬래버 기념 미니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게임 접속 일자에 따라 ‘거대 가죽 개구리 초상화 테두리 상자’, ‘촉매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추석, 한글날 연휴를 맞아 10월 6일부터 10월 10일까지 정해진 시간에 게임에 접속하면 모험단당 ‘촉매제’ 4개, ‘1000만 골드상자’, ‘한글날 데미지 폰트상자’ 등을 선물한다.
이번 컬래버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던파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